UPDATE. 2024-03-29 18:48 (금)
서울특별시의회 교통위원회, 상암 서울미래 모빌리티 센터 현장방문!
상태바
서울특별시의회 교통위원회, 상암 서울미래 모빌리티 센터 현장방문!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2.08.12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중화 위원장, 교통의 미래인 자율자동차 상용화 및 인프라 조성을 위해 최선 다해주길
서울특별시의회 교통위원회, 상암 서울미래 모빌리티 센터 현장방문!

[서울포커스신문] 서울특별시의회 교통위원회(위원장 박중화, 국민의힘, 성동1)는 8월 10일 오후 3시 교통위원회 현장방문 일정으로 상암 서울미래모빌리티센터를 방문하여 서울시 차세대 지능형 교통시스템 구축과 자율주행차 기술 발전에 대한 점검을 통해 서울 미래교통의 안전한 기반인프라를 구축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현장방문은 마포구 상암동에 위치한 서울 미래모빌리티 센터를 방문하여 자율주행차 탑승 체험을 시작으로 현장 업무보고를 실시하고 이후 관제센터에서 자율주행차 및 커넥티드카 서비스 시연을 하는 순으로 진행되었다.

교통위원회 위원들은 자율주행차에 탑승하여 상암 자율주행차 시범운행 지구 내 도로를 이동하는 체험을 통해 전반적인 자율주행시스템 안전성에 문제가 없는지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관제센터에서 이루어진 자율주행차 및 커넥티드카 서비스 시연에서 C-ITS을 기반으로 하는 V2X 기술의 교통위험 안내서비스, 도로위험 상황 검지 및 자율주행 기반 유상운송서비스 노선 등에 대한 보고를 받았다.

교통위원회 위원들은 현장 업무보고 자리에서 폭이 좁은 실생활 도로에서 자율주행차 운행을 위한 기술적 보완, 일반차량과 자율주행차 간 원활한 통신을 위한 단말기 보급 필요성, 국가 정책사업과 중복에 따라 발생하는 예산 낭비 방지 등 다양한 정책적 의견을 제시하고 서울시 자율주행 계획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중앙정부와도 적극 협의해 나갈 것을 주문했다.

현재 서울시는 자율주행자동차 운행기반 구축을 위해 상암 자율주행차 유상운송, 청계천로 도심순환형 자율주행버스 도입, 강남일대 자율차 상용화 거점 조성, 청와대 순환 자율주행버스 도입 등 다양한 자율주행 기반을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진행해 나가고 있다.

박중화 교통위원장은 “지금 자율주행 기술은 레벨3 수준으로 완전 자동화 단계인 레벨5로 가기 위해서는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해 보이며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자율주행 인프라를 조성하는 과정에서 시민들이 자율주행에 대한 거부감 없이 체험할 수 있도록 관련 사업을 사고 없이 안전하게 추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서울시가 대한민국 미래 자율주행자동차의 중심지가 되도록 교통위원회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