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7 09:30 (수)
신복자 서울시의원, 실속형 ‘골목길 재생사업’ 귀추가 주목
상태바
신복자 서울시의원, 실속형 ‘골목길 재생사업’ 귀추가 주목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2.08.08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대문구 골목길 재생사업’ 23년 말 조성될 계획…주민 의견 적극 수렴
동대문구 답십리 골목길 재생사업’ 현장 답사

[서울포커스신문] 동대문구 답십리동이 ‘서울형 골목길 재생사업’ 대상지로 선정됨에 따라 시설의 노후화·인근 지역과 개발 격차 등으로 겪었던 주민들의 불편이 해소 될 것으로 보인다.

서울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 신복자 의원(국민의 힘, 동대문구4)은 ‘답십리로 48나길 일대 골목길 재생사업’ 설명 및 주민 의견 수렴을 위해 지난 4일 답십리2 청소년 독서실에서 개최된 주민설명회에 참석하였다.

신 의원에 따르면, ‘답십리로48나길’ 일대는 건축물의 노후화와 열악한 보행환경, 부족한 생활 기반시설 등 주거 환경 개선이 시급한 곳으로, 이번 사업을 통해 노후 보도블럭 교체, 노후 담장 및 대문 재정비, 안전시설물 설치 등 안전한 생활환경 조성과 동네 문제 개선을 위한 주민참여 프로그램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신 의원은 “그동안 불편이 컸을 동대문구 주민분들의 삶에 활력이 넘치는 지역이 될 수 있는 사업이 되길 바란다” 며 “쾌적하고 안전한 마을 조성을 위해 지역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도록 하고, 주거 환경 개선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하겠다” 고 밝혔다.

한편, ‘서울형 골목길 재생사업’은 1km 내외의 골목길을 대상으로 ‘선’단위의 ‘현장밀착형’ 소규모 방식으로 진행하는 사업으로 선정된 사업지에는 총 11억(시비10억,구비1억) 원이 투입되며, ‘동대문구 답십리 골목길 재생사업’은 23년 말까지 조성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