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7 09:30 (수)
강서구 "나의 영어실력, 친구들 앞에서 뽐내봐요!"
상태바
강서구 "나의 영어실력, 친구들 앞에서 뽐내봐요!"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2.08.02 0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어책을 읽고 느낀 점을 나만의 방식으로 발표
영어 스토리텔링 대회 안내문

[서울포커스신문] 아이들의 영어실력을 뽐내는 특별한 자리가 마련됐다.

서울 강서구는 강서영어도서관에서 ‘제7회 영어 스토리텔링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 2016년 처음 시작한 영어 스토리텔링 대회는 영어 읽기와 말하기를 통해 아이들에게 학습동기를 유발하고 영어에 대한 자신감과 흥미를 느끼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매년 1차례씩 개최되고 있다.

대회는 영어책을 읽고 내용과 느낀 점을 요약해 3분 이내에 영어로 발표하는 방식으로, 단순한 내용 전달이 아닌 연기와 감정 표현, 그리고 적절한 소품을 활용하여 자신감 있게 이야기를 들려주는 모습을 평가한다.

강서구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개인 또는 팀 단위로 참가하면 된다. 단, 팀의 경우 3명 이하로 구성해야 한다.

예선 참가는 오는 16일까지 3분 이내의 스토리텔링 영상과 발표 자료, 원고, 참가 신청서를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 양식 등 더 자세한 사항은 ‘강서구 통합도서관 홈페이지(누리집)-열린공간-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는 내용, 전달력, 표현력, 호응도, 준비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10명(팀)의 본선 진출자를 결정하고 오는 9월 3일 강서영어도서관에서 본선을 진행한다.

본선을 통해 선정된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수상자 각 1명(팀)에게는 구청장 명의의 상장과 상패가 수여된다.

구 관계자는 “이번 대회가 아이들의 영어 구사능력뿐만 아니라 창의력, 사회성을 향상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미래 글로벌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