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1인가구 안심홈세트 지원 12일까지 신청
상태바
도봉구, 1인가구 안심홈세트 지원 12일까지 신청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2.08.02 0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봉구 거주민 중 전(월)세 보증금 2억 원 이하 여성 1인가구, 법정 한부모 가정
도봉구 1인가구 안심홈세트 지원사업 안내 포스터

[서울포커스신문] 도봉구가 2022년 8월 12일까지 1인가구 안심홈세트를 신청받는다.

본 사업은 여성 1인가구와 한부모 가정, 스토킹 범죄 피해자 및 범죄피해 남성 1인가구의 안전한 주거 환경 조성과 범죄예방을 위해 마련됐다.

신청 대상은 도봉구 거주민 중 전(월)세 보증금 2억 원 이하 여성 1인가구이거나, 법정 한부모 가정이다. 신청은 구글폼으로 하며, 제출서류는 도봉여성센터 방문 혹은 메일로 접수한다.

1인가구 안심홈세트는 2가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택일할 수 있다.( 구성1: 디지털도어락, 보조잠금장치, 휴대용경보기, 창문잠금장치 구성2: 스마트허브, 스마트도어센서, 스마트초인종, 홈CCTV, 휴대용경보기)

단 설치 제품 시 건물 임대주의 동의가 필요하고, 스마트제품 설치는 와이파이 공유기가 필요하다. 작년도 지원 대상자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 결과는 지원대상, 적합여부 등을 심의해 8월 18일 개별적으로 안내되며, 안심장비 설치는 대상자와의 일정 협의 후 9월 1일부터 순차 진행된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앞으로도 1인가구의 안전과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구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노력하도록 하겠다. 이번 지원사업에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