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8월 풍성한 힐링 프로그램 '여름 H학교' 운영
상태바
양천구, 8월 풍성한 힐링 프로그램 '여름 H학교' 운영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2.08.02 0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방학 맞아 힐링 학교 개강, 8월 한 달간 예술 · 인문학 프로그램 선보여
양천구, 8월 풍성한 힐링 프로그램 ‘여름 H학교’ 홍보 포스터

[서울포커스신문] 양천구는 8월 한 달간 건강힐링센터에서 고품격 예술 · 인문학 프로그램인 ‘여름 H학교’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여름 H학교’는 국내 최초 건강 · 힐링 · 복지 · 돌봄 원스톱 복합시설인 건강힐링문화관에서 재충전의 시간인 여름방학을 맞아 야심차게 선보이는 힐링 체험 학교다. 구민이 직접 예술을 경험하고 인문학을 만나며 스스로 일상 속 힐링을 만들어가는 콘셉트로 기획됐다.

개강일은 오는 4일이며 운영 학급은 유아와 어린이, 청소년, 성인 총 3개반으로 구성된다. 8월 한 달간 8개 프로그램을 총 31회 선보일 예정이다.

유아와 어린이를 위한 H학교는 ▲Mr. M섬의 초대장(유아를 위한 상상·창의력 향상 프로그램, 유아연극놀이) ▲노래하는 그림자(어린이 예술융합프로그램) ▲English PLAY!!(어린이 영어연극놀이) ▲내가 만약 철학자라면(어린이 철학토론 프로그램)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청소년을 위한 H학교는 바른 몸 사용을 익히고 스트레스 이완을 위한 ‘Well Body, Good Life 소매틱스1) 프로그램’이 영어로 진행된다.

성인을 위한 H학교는 최근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탄츠플레이(발레+현대무용+필라테스) ▲테마로 보는 명화의 속사정(미학) ▲친절한 오페라 도슨트(오페라 해설)를 운영한다.

모든 프로그램은 김윤아(탄츠플레이 대표), 홍민정(오페라 연출가), 권려원(철학박사) 등 각 분야의 전문가가 직접 진행한다.

이기재 양천구청장은 “멀리 나가지 않아도 가까운 우리 동네에서 이번 ‘여름 H학교’처럼 고품격 문화예술을 접하며 힐링할 수 있도록 양질의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발굴 · 운영해 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