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2-08-10 19:55 (수)
서울디지털재단, NFT 시민작품 46개 메타버스 가상갤러리에 전시
상태바
서울디지털재단, NFT 시민작품 46개 메타버스 가상갤러리에 전시
  • 신용섭 기자
  • 승인 2022.08.01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1일부터 메타버스 가상갤러리에서 ‘디지털서울 NFT 공모전’ 수상작 전시
1층: 공모전 수상작 전시

[서울포커스신문] 서울디지털재단은 메타버스 가상세계에서 8월 1일부터'디지털서울 NFT 공모전'수상작을 전시한다. 메타버스 가상갤러리는 시민 누구나 URL주소를 통해 관람할 수 있으며, 작품 설명을 클릭하면 NFT 작품도 직접 구매할 수 있다.

가상갤러리는 총 2개 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층에서는 공모전 수상작 상세 관람이 가능하고, 2층에서는 NFT 발행 교육 영상과 서울디지털재단 홍보 영상 시청이 가능하다.

작품설명(텍스트)를 누르면 작품소개와 함께 NFT를 구입할 수 있는 주소가 나타난다. 민팅한 NFT는 각 플랫폼에서 가상화폐로 구매가능하다.

수상작은 지난 6월'디지털서울 NFT 공모전'에 제출한 시민들의 작품으로, 서울시 상징물과 랜드마크를 이미지, 영상 등 디지털 창작물(NFT작품)로 다채롭게 표현한 총 17개 팀이 선정됐다. 대상 1팀, 우수상 3팀, 장려상 13팀 등이다.

올해 대상을 수상한 작품은 '서울, 그때도 지금도 내일도'로, 작가가 직접 유화로 채색한 그림 위에 3D 모션 그래픽 작업을 더해 아름다운 서울의 모습을 표현한 영상 작품이다.

우수상은 gif 애니메이션으로 픽셀화된 서울의 모습을 나타낸 'Pixel Seoul Land', 낮과 밤의 서울의 풍경이 교차되는 영상을 제작한 'The Upside Down Seoul', 한국의 전통인 책가도 안에 서울의 상징물과 랜드마크가 나타나는 작품인 'Chaekgado with Seoul'이 선정됐다.

가상갤러리를 감상한 시민들은 이벤트 참여도 가능하다. SNS에 관람 후기를 게시하고 퀴즈를 맞추면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을 지급한다. 자세한 내용은 재단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지난 7월 26일 공모전 시상식을 통해 강요식 서울디지털재단 이사장은 “‘메타버스를 선도하는 서울시가 시민에게 디지털 신기술을 쉽게 체험하고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가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 메타버스에서 다양한 시민참여 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날 대상 1팀에게는 재단 이사장상과 상금 300만원, 우수상 3팀은 각 상금 50만원을 시상했다. 대상, 우수상, 장려상 모두에게 NFT 발행 지원금 10만원이 수여됐다.

한편, 서울디지털재단은 올해 말 열리는 서울시의 ‘메타버스 서울 플랫폼’ 활용 문화 확산을 위해 지원 사업을 본격화한다. 하반기부터 ▴메타버스 서울 윤리 가이드라인 발표 ▴3D 오브젝트 공모전 ▴메타버스 크리스마스 이벤트 등이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8월 11일, ‘메타버스 서울’ 플랫폼의 안전하고 건전한 이용문화 조성을 위한 ‘메타버스 서울 윤리 대원칙’ 중간 연구 결과에 대한 세미나․포럼을 진행한다.

메타버스 서울의 콘텐츠 강화를 위해 ‘시민창작 3D 오브젝트 공모전’과 ‘반려동물과 도시 문제해결을 위한 시티즌 콘텐츠 제작’을 추진한다.

연말에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메타버스 서울’ 플랫폼에서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시민 참여 이벤트 개최를 준비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