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폭염도 피하고 정보도 얻는 스마트 휴 쉼터 설치
상태바
광진구, 폭염도 피하고 정보도 얻는 스마트 휴 쉼터 설치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2.07.29 1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나루지구대 앞, 광진문화예술회관 앞 두 곳에 설치
스마트 휴 쉼터

[서울포커스신문] 광진구가 대중교통 이용자들의 편의 증진을 위해 ‘스마트 휴 쉼터’를 설치했다.

‘스마트 휴 쉼터’는 유동인구가 많은 광나루 지구대 앞(아차산로 563)과 광진문화예술회관 앞(능동로 20) 두 곳에 너비 6m, 폭 2.5m, 높이 3m로 설치됐다.

스마트 휴 쉼터에는 폭염, 한파 시 기온에 맞춰 쾌적한 환경을 유지하는 냉․난방기와 미세먼지에 반응하는 공기청정기가 갖춰져 있어 최근 확산되는 자연재난에 대응하는 역할을 한다.

또한, 안전을 위해 CCTV 및 통합관제 시스템과 화재 감지기 설치되어 있으며, 밀폐 시설 감염 방지를 위한 UV 살균기 및 열화상 카메라도 설치되어 있다.

이 밖에도 공공와이파이, 유․무선 충전기와 편의의자, 홍보 스크린(버스도착정보 및 구정 홍보 사항 제공) 등이 갖춰져 있어 주민들에게 생활편의를 제공한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주민들이 대중교통을 기다릴 때 보다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스마트 휴 쉼터’를 설치하게 됐다”라며 “특히 요즘같은 폭염에 더위를 피해 안전과 편의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한편 구는 구민들이 폭염에 대비할 수 있도록 횡단보도 인근 또는 교통섬에 파라솔형 그늘막 89개와 스마트 그늘막 48개를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