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 연희동, 주거취약계층에 해충방제 서비스
상태바
서대문구 연희동, 주거취약계층에 해충방제 서비스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2.07.29 1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철 해충과 곰팡이, 습기 등에 노출된 20가구 대상
서대문구 연희동 마봄협의체가 주거취약 가구를 대상으로 전문 업체를 통한 해충방제 친환경 소독서비스를 제공했다.

[서울포커스신문] 서대문구 연희동은 동 마봄협의체가 최근 관내 주거취약계층 20가구를 대상으로 전문 업체를 통한 해충방제 친환경 소독서비스를 제공해 많은 호응을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협의체 위원들은 ‘여름철 해충과 곰팡이, 습기 등에 노출된 가구의 환경 개선이 필요하다’는 데 의견을 모아 복지특화사업으로 이번 서비스를 추진했다.

이들은 소독서비스 진행 때 동행해 주거환경을 점검하고 주민들에게 폭염대비 행동요령과 무더위 쉼터 정보를 안내했다.

협의체는 효과적인 해충방제를 위해 동일 가구에 대해 1회 추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 주민은 “여름철 해충으로 힘들었는데 소독 이후 정서적으로 안정되고 건강도 좋아질 것 같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최재숙 연희동 마봄협의체 위원장은 “질병예방과 위생관리의 일환으로 이번 서비스를 추진했으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 분들을 위한 다양한 복지특화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동 단위 민관 협력 조직인 ‘연희동 마봄협의체’는 맞춤형 가훈 전달, 치매예방교실, 우리 동네 힐링 목욕탕, 저소득 어르신 의약품 전달, 시원한 여름나기-현관 방충망 설치, 편안하고 행복한 꿈자리 만들기-침대 전달, 반려 콩나물 기르기, 낙상사고 ZERO-안전한 우리 집 만들기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주위에 귀감이 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