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우리에게 꼭 필요한 사업… 함께 투표해 봐요!
상태바
강서구, 우리에게 꼭 필요한 사업… 함께 투표해 봐요!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2.07.29 0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서구, 2023년도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참여예산 주민투표’ 실시
주민참여예산 주민투표

[서울포커스신문] 우리에게 꼭 필요한 사업, 주민이 제안하고 주민이 선택한다.

서울 강서구는 2023년도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참여예산 주민투표’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주민참여예산은 예산편성 시 주민이 제안, 심사, 선정 과정에 함께해 예산 운용의 투명성과 민주성을 높이는 제도다.

특히 주민이 실질적으로 원하고 지역특성에 적합한 아이디어를 정책에 반영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지닌다.

앞서 구는 지난 4월 주민참여예산 사업 공모를 진행해 총 124건을 접수했고 1차 심사를 통해 22개 사업을 후보로 선정했다.

이번에 진행되는 주민투표는 22개 사업에 대한 우선순위를 정하는 투표로 우선순위에 따라 23억 원의 범위 안에서 최종사업이 선정된다.

주요사업으로는 ▲스마트하게 배우는 강서구 평생학습 ▲공원 내 배변봉투 수거함 설치 ▲AI 스마트 감시카메라 설치 ▲소형 폐가전 수거함 설치 등 모두 주민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사업들이다.

투표는 강서구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8월 5일까지 ‘서울시 엠보팅 홈페이지(누리집)-투표하기-정책참고-강서구 주민참여예산 주민투표’에서 5개 사업을 선택해 투표하면 된다.

구는 주민투표 결과(50%)와 주민참여예산위원 투표 결과(50%)를 합산해 최종사업을 선정하고 2023년도 예산안에 반영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주민참여예산을 통해 주민들이 실생활에서 느끼는 불편을 해소하고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정책에 반영해 나가고 있다”라며, “우리의 생활을 변화시킬 주민참여예산 주민투표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