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7 19:00 (수)
동대문구, 청량리역 임시선별검사소 운영 재개
상태바
동대문구, 청량리역 임시선별검사소 운영 재개
  • 신용섭 기자
  • 승인 2022.07.26 1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재유행 대비해 오는 29일부터 재운영… 평일 및 일요일 오후 1시부터 9시까지 운영 예정
동대문구보건소

[서울포커스신문] 동대문구가 최근 코로나19 확진자 증가세 등 지역사회 코로나 확산 우려가 커짐에 따라 오는 29일부터 청량리역 임시선별검사소 운영을 재개한다.

청량리역 임시선별검사소는 토요일을 제외한 평일 및 일요일(공휴일 포함) 오후 1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토요일은 동대문구보건소 선별진료소를 이용하면 된다.

검사대상은 만 60세 이상의 고령자, 신속항원검사에서 양성 반응을 보인 경우, 의료기관 내 의사 소견에 따라 코로나19 검사가 필요한 자 등이다. 임시선별검사소에서는 신속항원검사가 불가하며, PCR검사(유전자 증폭 검사)만 받을 수 있다.

특히, 이번 임시선별검사소 운영은 전문 민간업체 씨젠의료재단과 업무협약 체결을 통한 협업으로 더 정확하고 안전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코로나19 확산세가 이어지며 검사자도 증가하고 있다. 이에 적극 대응해 구민들이 원활하게 검사받을 수 있도록 선별진료소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동대문구보건소 선별진료소는 오는 30일부터 평일 오전9시부터 오후 6시, 주말(토·일) 및 공휴일에도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로 이전보다 운영시간을 연장해 운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