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7 09:30 (수)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종합사회복지관, 지역밀착형 복지관 거점공간 개소
상태바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종합사회복지관, 지역밀착형 복지관 거점공간 개소
  • 신용섭 기자
  • 승인 2022.07.11 2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가좌2동의 새로운 통로'란 의미 담아 '북새통'으로 이름 붙여
서대문종합사회복지관의 지역밀착형 거점공간 ‘북새통’ 개소식

[서울포커스신문] 서울특별시 서대문구는 구립 서대문종합사회복지관이 LH 한국토지주택공사 서울지역본부 및 서울시사회복지관협회의 지원으로 최근 지역밀착형 복지관 거점공간 ‘북새통’(증가로19길 7)을 개소했다고 11일 밝혔다.

‘북가좌2동의 새로운 통로’란 의미를 담은 이곳은 민관 협력체계를 바탕으로 복지자원을 적극 발굴 연계해 사회적 안전망을 확대하고자 개소했다.

그간 사회복지관은 사례관리, 지역조직화, 서비스제공 등의 3대 기능 중심으로 운영돼 왔다.

구는 실직, 빈곤, 돌봄공백, 가족해체와 같은 다양한 여건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복지관의 역할과 기능을 다변화하는 ‘지역밀착형 사회복지관’ 사업을 추진해 왔다.

앞으로 ‘북새통’은 복지 서비스에 대한 주민 접근성 확대로 지역사회 내 새로운 복지 생태계를 구축할 전망이다.

이달 6일 현장에서 열린 개소식에는 북가좌2동 마봄협의체 위원장과 주민자치회장, 새마을부녀회장, 연희여가노인복지시설장, 서대문해벗누리시설장, 서대문시니어클럽시설장, LH 관계자 등이 참석해 ‘북새통’의 역할에 대한 공감대를 나눴다.

이성헌 서대문구청장은 “지역밀착형 복지관 거점공간이 현장의 사회복지사와 동주민센터 직원, 주민들이 함께하는 미래지향적 복지네트워크의 성공적 모델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