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18:48 (금)
구로구, 개발사업 공간정보시스템 구축
상태바
구로구, 개발사업 공간정보시스템 구축
  • 신용섭 기자
  • 승인 2022.07.08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른 서비스 홈페이지와 연계, 총거리‧면적 재기, 거리뷰 등 부가 기능도 담아
구로구, 개발사업 공간정보시스템 구축

[서울포커스신문] 구로구가 ‘구로구 개발사업 공간정보시스템’을 구축했다.

구로구는 “관내의 개발사업 현황을 한눈에 알 수 있는 온라인 서비스를 마련해 이달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고 8일 밝혔다.

‘개발사업 공간정보시스템’은 관내 개발사업을 통합해 공간정보로 구축함으로써 각 부서에서 관리하던 다양한 사업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만든 프로그램이다.

구청 홈페이지 ‘분야별정보’를 통해 ‘개발사업 공간정보’ 시스템에 접속하면 사업종류별, 행정동별 개발사업 현황을 볼 수 있다.

사업은 ▲주택재개발사업 ▲주택재건축사업 ▲주택건설사업 ▲가로주택정비사업 ▲소규모재건축사업 ▲기타사업 등 총 6개로 분류됐다.

해당 사업을 선택하면 사업의 이름, 위치, 면적, 용적률‧건폐율, 세대수 등 사업의 개요, 진행 단계를 알 수 있는 추진현황과 관계 부서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사업별 상세정보를 안내하는 홈페이지뿐만 아니라 토지이음, 서울 부동산 정보광장 등을 연계해 다른 서비스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총거리와 면적 재기, 거리에 따른 도보와 자전거 이동 시의 소요 시간, 거리뷰 등의 부가기능도 갖췄다.

구로구 관계자는 “개발사업 공간정보시스템 개설로 지역의 다양한 사업을 주민들이 편하게 볼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양질의 공공데이터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