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월세 사기 막기위해 전문가가 동행한다- 성북구 1인가구 전월세 안심계약 도움서비스 시작
상태바
전월세 사기 막기위해 전문가가 동행한다- 성북구 1인가구 전월세 안심계약 도움서비스 시작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2.06.30 1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북구, 7월 4일부터 카카오톡 채널 및 전화, 온라인으로 서비스 신청
전월세 사기 막기위해 전문가가 동행한다- 성북구 1인가구 전월세 안심계약 도움서비스 시작

[서울포커스신문] 성북구가 1인가구의 안정적인 주거정착과 주택임대차 분야 안심계약을 지원하기 위해 1인가구 전·월세 안심계약 도움서비스인 "함께 찾아볼까요? 구해줘! 싱글홈"을 7월 4일부터 시작한다.

"함께 찾아볼까요? 구해줘! 싱글홈"은 전·월세 계약 중 궁금한 점을 우리구에서 위촉한 안심상담매니저가 상담해주고, 현장은 권역별 안심동행매니저를 연계해 같이 동행해서 집을 살펴보는 서비스까지 제공한다.

위촉된 안심동행매니저는 상담가이자 타지에서 집을 처음 구하는 1인가구의 적극적인 조력자인 셈이다. 또한 기존 1인가구 주거지원 정책과 연계하여 부동산관련 정보를 제공해줌으로써 1인가구가 안심하고 주거마련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예정이다.

생애 첫 계약으로 집을 구하는 지방유입 대학생 및 사회 초년생은 주택임대차 계약 시 경험, 정보 부족으로 사기위험에 노출 될 가능성이 높다.

특히 성북구는 서울시 자치구 중 가장 많은 8개 대학이 위치하고 있어 더욱 1인가구의 주거관리 도움 서비스가 필요한 실정이다.

특히 성북구는 3층에 주거안심 상담창구를 설치하여 전화상담, 온라인 신청을 받음과 동시에 서울시 최초로 카카오톡 채널을 운영하여 1:1 상담서비스가 가능하도록 하고 있다.

카카오톡 채널"성북구 1인가구 전월세 안심계약 도움방"으로 검색하여 채팅으로 서비스를 신청하면 된다.

유선신청은 직통전화로, 온라인 신청은 서울1인가구포털 홈페이지애서 할 수 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임대차계약의 안전성을 높여 임차보증금을 편취 당하는 등의 피해사례를 예방하고, 1인가구의 안정적인 주거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함께 찾아볼까요? 구해줘! 싱글홈"서비스를 시작한다.”며 “특별히 본 서비스를 통해 1인가구 주거마련의 불안이 해소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