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7 09:30 (수)
중구청장직 인수위 활동 종료...8대 분야 22개 핵심과제 선정
상태바
중구청장직 인수위 활동 종료...8대 분야 22개 핵심과제 선정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2.06.30 0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되는 중구' 목표로 비전 및 공약 이행방안 제시
김길성 중구청장직 인수위 해단식

[서울포커스신문] 김길성 서울특별시 중구청장직 인수위원회가 29일 충무아트센터에서 지난 20일간의 활동을 마치는 해단식을 가졌다.

지난 10일부터 활동을 시작한 인수위는 ▲행정재정분야 ▲교육복지문화분야 ▲도시계획분야 총 3개 분야에서 캠프출신과 전·현직 공무원, 구의원, 외부추천전문가 등 15명으로 구성돼 활동을 이어왔다. 특히 인수위에는 현직 과장급 공무원 3명이 전문위원 자격으로 참여해 행정의 연속성을 유지하고, 전문성과 효율성을 갖출 수 있었다.

인수위는 그동안 '김길성과 함께하는 새로운 중구'를 핵심슬로건으로 삼고 '하나되는 중구'의 밑그림을 그려왔으며, 중구의 핵심 현안들을 하나도 빠짐없이 중점 점검했다.

이에 따라 지난 27일에는 '민선 8기 구정방향 공유 간담회'를 열고 모두 8대 분야 22개 핵심과제를 선정해 중구의 발전을 위한 올바른 청사진을 제시했다.

자세히 살펴보면 ▲조직·인사 ▲예산·재정 ▲구청 산하기관 운영 검토 ▲대규모 재정투자사업 검토 ▲조례 제·개정 ▲2022년 1차 추가경정예산 편성 ▲서울시장-중구청장 당선인 공약 연계 사업 ▲기타 협조요청 사업 등 8개 분야에서 심도 깊은 논의를 가졌다.

각 분야별 핵심과제에는 세운지구 중심 녹지생태 조심 재창조, 동대문 등 특정개발진흥지구 지정 추진, 약수-청구-신당역 직주근접형 복합개발 추진, 서울메이커스파크 및 행정복합청사 조성사업 검토, 중구시설관리공단과 초등돌봄사업 운영 방향 논의, 중구문화재단 경영 개선 검토 등 22개 현안사업이 포함됐다.

인수위는 오는 7월 중으로 위원회 구성 및 주요 활동 내용, 민선8기 구정 비전 및 정책방향, 공약이행 실천계획, 주요 구정 현안 검토의견 및 제언 등을 담은 활동보고서를 발간해 민선8기의 길잡이가 되어줄 계획이다.

최명옥 인수위원장은 "새롭게 출범하는 김길성호가 중구에 새로운 변화와 활력을 불어넣는 것은 물론, 바람대로 하나 되는 중구를 만들기 바라며 쉼없이 일했다"면서 "김길성 중구청장 당선인이 취임한 이후에도 인수위의 제언을 잊지 않고 올바른 행정을 펼쳐주시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에 대해 김길성 중구청장 당선인은 "민선8기에서 가장 중요한 가치는 바로 '하나되는 중구'다"며 "인수위에서 결정된 과제들을 기반으로 1천 300여 직원 모두와 합심해 항상 구민들을 섬기는 중구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