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23:06 (목)
서울특별시의회 채유미 의원 경계선 지능인들의 꿈을 담다. ‘경계선지능인 평생교육 지원센터’개관식 참석
상태바
서울특별시의회 채유미 의원 경계선 지능인들의 꿈을 담다. ‘경계선지능인 평생교육 지원센터’개관식 참석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2.06.24 2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애주기별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 및 실태·현황조사 등 체계적 지원 위한 연구활동 예정
서울특별시의회 채유미 의원 경계선 지능인들의 꿈을 담다. ‘경계선지능인 평생교육 지원센터’개관식 참석

[서울포커스신문] 서울특별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 부위원장으로 활동 중인 채유미 의원이 6월22일전국 최초 ‘경계선지능인 평생교육 지원센터’ 개관식에 참석하여 축하 인사를 건냈다.

‘경계선지능인’은 “지적장애에 해당하지는 않지만 평균지능에 도달하지 못하는 인지능력으로 인해 소속되어 있는 사회에 적응하지 못하여 지원과 보호가 필요한 자”를 말하며, 이들은 법적으로 장애인이 아니기 때문에 그동안 교육과 복지정책에서 소외되고 있었다.

채유미 의원은 그간 경계선 지능인들의 평생교육 지원을 위하여 서울시가 필요한 계획을 수립하고 지원센터를 설치·운영하며 지원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지원의 근거를 마련하고자 ‘서울특별시 경계선지능인 평생교육 지원 조례’를 제정하고, 경계선 지능인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개관식에 참석한 채 의원은 조례가 제정되고 오늘 이렇게 경계선지능인 평생교육 지원센터가 개관되기까지 경계선 지능인 당사자·가족뿐만 아니라 서울시동북권NPO 및 많은 민간 대안교육기관들의 노력이 있었다는 점을 강조하며 나아가 이제 경계선 지능 학생들과 청년들의 교육과 자립을 위해 교육부와 교육청에서도 적극적으로 나서 줄 것을 요청했다.

경계선 평생교육 지원센터에서는 ▴생애주기별 맞춤형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운영 ▴경계선 지능인에 대한 효과적·체계적 지원을 위한 연구활동 ▴25개 자치구, 복지관 등 경계선 지능인 지원을 위한 네트워크 구축 뿐만 아니라 경계선 지능인 당사자와 가족을 위한 심리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경계선 평생교육 지원센터는 중구 세종대로에 연면적 485.9㎡ 규모로 조성됐으며, 지하철 1·2호선 ‘시청역’ 3번 출구(3분 거리)와 5호선 ‘광화문역’ 6번 출구 인근에 위치하고 있어 대중교통 접근성이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