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3 23:57 (화)
건강 치아, 건강 백세! 광진구, 서울대와 함께 요양원 어르신 구강 건강 챙겨
상태바
건강 치아, 건강 백세! 광진구, 서울대와 함께 요양원 어르신 구강 건강 챙겨
  • 신용섭 기자
  • 승인 2022.06.22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대 치의학대학원과 함께 노인복지시설 방문 진료
서울대 치의학대학원과 함께 노인복지시설 방문 진료

[서울포커스신문] 광진구가 어르신 치아건강 관리를 위해 서울대 치의학대학원과 손을 잡았다.

구는 지난 20일과 21일 이틀간 서울대 치의학대학원 교수진과 함께 한울촌 요양원을 방문해 어르신들의 구강 건강을 살폈다.

치아 건강은 오복 중 하나로 일컬어질 정도로 어르신들의 삶의 질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이다.

‘노인 구강건강관리 프로젝트’는 구강 질환이 많이 발생하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전문가의 정확한 구강건강 검사와 진단을 제공해 체계적인 구강 관리를 돕고 건강한 노년기를 보낼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구는 한울촌 요양원 어르신 51명을 대상으로 ▲구강검진(치아우식증, 치주질환 여부 진단, 보철상태 확인) ▲구강건강검사(구강 수분측정 검사, 저작력 평가, 치석 지수 측정) ▲치과전문의 1:1 맞춤형 구강 상담을 진행했다.

이와 함께 임상검사(혈액검사), 골대사, 염증검사 등 간단한 전신건강조사를 실시해 어르신들의 종합적인 건강검진도 병행했다.

또한 칫솔과 틀니세정제, 치간칫솔 등 대상자별 필요한 구강위생용품을 지급하고, 어르신과 종사자들이 이후에도 스스로 구강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칫솔질 교습과 틀니 관리 요령을 안내했다.

하반기에도 더 많은 어르신들에게 체계적인 구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역 내 노인복지시설과의 긴밀한 연계를 추진해 방문 진료를 확대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관학협력을 통한 전문적인 구강보건 사업을 비롯해 다양한 신체활동, 영양 사업을 함께 추진해 어르신들이 활기찬 노후생활을 보내실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