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18:48 (금)
서울시, 청년 몽땅 정보통‘이용자 관심 정보 설정’이벤트 실시
상태바
서울시, 청년 몽땅 정보통‘이용자 관심 정보 설정’이벤트 실시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2.06.21 2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심 정보 설정하면 청년 정책정보를 문자로”
서울시, 청년 몽땅 정보통‘이용자 관심 정보 설정’이벤트 실시

[서울포커스신문] 서울시 청년정책 종합 플랫폼'청년 몽땅 정보통'에서 6월 22일부터 7월 21일까지 한 달간 ‘이용자 관심 정보 설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청년 몽땅 정보통'은 서울시가 지난 4월 14일 청년들의 정책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오픈한 청년정책 종합 플랫폼이다. 청년정책을 맞춤으로 검색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청년 대중교통비 지원, 서울 영테크, 청년수당 등을 신청‧접수‧처리할 수 있어 서울 청년들이 활발히 이용 중이다. 오픈 한 달 만에 일 평균 방문자 수 3만 명을 돌파하는 등 호응이 높다.

이벤트는 서울시 청년정책에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청년 몽땅 정보통에서 참여할 수 있다. 시는 이벤트 참여자 중 138명을 추첨하여 모바일 문화상품권, 아이스크림 교환권 등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벤트 상품은 ▴모바일 문화상품권(5만원권 3명, 3만원권 5명), ▴아이스크림 교환권(30명), ▴커피 교환권 (100명)으로 구성된다.

서울시는 취업‧주거‧교육 등 이용자가 등록한 관심 정보를 문자메시지를 통해 맞춤 정책정보 발송 시 기초자료로 활용한다. 정책이 있는지 모르거나 시기를 놓쳐서 신청하지 못하는 청년이 없도록 신청 시기에 맞춰 정책정보를 문자메시지로 발송해 실질적인 신청으로 이어지도록 하는 것이다.

서울시는'청년 몽땅 정보통'오픈을 준비하며 올해 1월부터 기존 서울청년포털 이용자를 대상으로 관심 정보 설정 및 정보 수신 동의를 진행해왔다. 지금까지 6.1만 명이 넘는 청년들이'청년 몽땅 정보통'에 이용자 관심 정보를 등록하고 정보 수신에 동의했다.

김철희 미래청년기획단장은 “청년 몽땅 정보통에 설정한 관심 정보를 바탕으로 정책정보를 적기에 전달하여, 신청 기간을 놓치거나 몰라서 신청하지 못하는 일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 민간 플랫폼을 벤치마킹해'청년 몽땅 정보통'을 맞춤형 개인화 서비스가 가능한 수준까지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