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진로진학 박람회로 꿈 찾았어요~"
상태바
광진구, "진로진학 박람회로 꿈 찾았어요~"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2.06.21 0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 시립광진청소년센터에서 진로·진학 탐색 및 정보제공 박람회 개최
진로진학

[서울포커스신문] 광진구가 지난 18일, 시립광진청소년센터 및 야외 일대에서 ‘꿈을 찾는 진로진학 박람회’를 운영했다.

구와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해봄’이 함께 추진한 이번 박람회에는 진로·진학 탐색 및 관련 정보 제공을 원하는 초·중·고등학생과 학부모가 참여했으며, 10시부터 17시까지 3개 분야, 42개 부스로 진행됐다.

참여자들은 ▲종합진로캠프 ▲대학생 멘토링 ▲체험키트를 통한 20여 개 직업체험 ▲고입·대입 전형 및 지원전략 등을 위한 입시설명회 ▲심층분석 1:1 컨설팅 등의 프로그램을 체험하며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특히, ‘심층분석 1:1 컨설팅’과 ‘종합진로캠프’는 구에서 지난 5월 23일부터 6월 10일까지 미리 모집한 고1·고2 학생 및 학부모 선착순 70명과 초4에서 중3까지 학생 선착순 50명이 참여해 성황리에 운영됐다.

이밖에도 구는 다트, 컬링, 야구, 양궁이 가능한 미니 올림픽 게임과 천체영상 2편 상영 등 진학 및 진로 행사 외의 이벤트를 진행하며 학생들의 즐거움까지 잡아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벤트는 현장 신청을 통해 바로 참여가 가능했다.

구는 현장에서 실시한 만족도 조사 결과를 다음 박람회 운영에 활용할 예정이다. 한편, 고3을 위한 수시 및 정시전형 대비 1:1 컨설팅을 8월과 12월에 별도로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