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7 09:30 (수)
조희연 서울시교육감, ‘더 질 높은 공교육’을 위해 현장과의 본격 소통 행보를 시작하다!
상태바
조희연 서울시교육감, ‘더 질 높은 공교육’을 위해 현장과의 본격 소통 행보를 시작하다!
  • 윤영희 기자
  • 승인 2022.06.15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기 취임에 앞서 소통과 공감으로 찾아가는 “희망연결 현장 톡!톡!” 학교 현장 방문 실시
조희연 서울시교육감, ‘더 질 높은 공교육’을 위해 현장과의 본격 소통 행보를 시작하다!

[서울포커스신문]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제3기 서울교육을 준비하며 ‘더 질 높은 공교육’ 실현을 위한 교육 현장과의 본격적인 소통 행보에 나선다. 이를 위해 6월 16일부터 7월 말까지 '희망연결 현장 톡(talk)!톡(talk)!' 학교 현장 방문을 실시한다.

'희망연결 현장 톡(talk)!톡(talk)!' 학교 현장 방문의 목적은 서울미래교육의 새로운 4년을 열어가는 서막에 학교 현장의 작은 희망들을 보고, 듣고, 담아 정책으로 연결하여‘더 질 높은 공교육’의 큰 울림을 만들어내고자 함이다.

'희망연결 현장 톡(talk)!톡(talk)!' 은 ‘더 질 높은 공교육’이라는 대주제로 △더 질 높은 수업 △더 세계적인 수업 △내일을 준비하는 수업(인공지능 교육) △더 질 높은 돌봄 △더 질 높은 방과후학교 △더 질 높은 급식 △더 안전한 학교 등 3기 공약과 관련된 주제로 진행된다.

첫 번째 소통 행보는 ‘더 질 높고, 더 편안하고, 더 안전하고, 더 따뜻한 돌봄’의 주제로 이루어진다. 이에 조희연 교육감은 6월 16일에 서울언남초등학교를 방문해 더 질 높은 돌봄 운영을 위한 현장의 다양한 의견과 애로사항을 경청한다.

조희연 교육감은 2기 임기 마지막 결재로 지난 4월 28일에 전국 최초로 초등돌봄 시간 오후 8시 확대 정책을 결재하였다.

이에 따라 서울시교육청은 현재 대부분 오후 5시까지인 초등 돌봄교실을 올 7월부터 오후 7시까지로 연장하고, 내년 3월부터는 돌봄 수요가 있는 경우 오후 8시까지로 확대할 계획이다.

조희연 교육감은 첫 학교 방문을 시작으로 3기 임기에는 교육 현장에 더 가까이 다가가 구성원들과의 적극적인 소통 행보를 이어가고자 한다.

조희연 교육감은 “새로운 서울미래교육의 원동력은 바로 교육 현장과의 소통과 공감으로부터 나온다”라고 밝히며 “앞으로도 학교 현장을 더 적극적으로 찾아가 구성원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 현장으로부터 교육문제 해결의 해법을 찾아나가며 ‘모두에게 기회를 만드는 더 질 높은 공교육, 공존의 교육을 통한 공존의 사회’를 만들어가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소통 행보를 통해 수렴된 다양한 의견들은 앞으로 펼쳐질 제3기 서울교육정책에 적극 반영되며, 서울시민과의 약속인 공약 이행 계획을 수립하는 기초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