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23:06 (목)
조희연 서울시교육감, 제3기 출범준비위원회 가동
상태바
조희연 서울시교육감, 제3기 출범준비위원회 가동
  • 윤영희 기자
  • 승인 2022.06.15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교육청, 6월 20일부터 40일간 제3기 ‘모두를 위한 서울교육’ 청사진 그린다
서울시교육청

[서울포커스신문]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제3기 서울교육을 준비하며'‘모두가 누리는 더 질 높은 공교육, 다양성이 꽃피는 공존의 교육’'을 위해 6월 20일부터 7월 29일까지 40일간 제3기 교육감 공존교육전환위원회(출범준비위원회)를 운영한다.

공존교육전환위원회는 총 13명으로 구성되며, 위원장으로는 반상진 전북대학교 교수를, 부위원장으로는 최민선 전(前) 서울시교육감 정책보좌관을 위촉하였다. 위원은 교육정책과 학교현장에 식견을 갖고 있는 교육전문가, 초·중등학교 교원 및 공무원, 시민 등으로 균형있게 구성되었다.

아울러, 공존교육전환위원회 활동에 대한 폭넓은 자문을 위하여 교육계 내외의 다양한 인사로 구성된 공존교육전환자문단을 가동한다. 자문단은 ▲교육회복 증진, ▲KB 수업평가 혁신, ▲미래교육, ▲혁신교육 다양화, ▲통합적 교육복지, ▲학교 안과 밖을 아우르는 교육지원시스템 추진, ▲돌봄 및 방과후학교 발전, ▲시민과 협치, ▲민주적 행정 거버넌스, ▲미래의제발굴을 위한 총 10개 분과로 운영되며 공존교육전환위원회의 활동을 세심하고 촘촘하게 지원할 예정이다.

제3기 조희연 교육감 공존교육전환위원회는 새로운 4년을 통한 서울미래교육의 완성을 목표로 6월 20일부터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가며, 시민과의 약속인 공약을 정책화하는 과정에서 학생, 학부모, 교사, 서울시민 등 교육현장의 다양한 목소리와 요구도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이는 “새로운 서울미래교육의 원동력은 바로 교육현장과의 소통과 공감으로부터 나온다”는 교육감의 정책철학과도 맞닿아있으며, 시민사회와 교육주체가 공감하는 교육정책 추진으로 화합과 신뢰의 서울교육을 실현하겠다는 강력한 의지 표명이기도 하다.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이번 공존교육전환위원회를 통해 혁신교육 8년을 넘어서 더 질 높은 공교육 실현과 미래교육 대전환을 위한 서울교육정책을 수립할 것이며, 소통과 협력을 통해 교육현장의 다양한 갈등들을 해결해 나가는 공존의 서울교육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