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23:06 (목)
동대문문화재단, '우리동네 생활문화' 공모
상태바
동대문문화재단, '우리동네 생활문화' 공모
  • 신용섭 기자
  • 승인 2022.06.13 2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 자치구 생활문화 활성화 사업 '우리동네 생활문화' 안내 배너
2022년 자치구 생활문화 활성화 사업 '우리동네 생활문화' 안내 배너

[서울포커스신문] 동대문문화재단이 시민의 생활문화 활동 기반 조성을 위한 지역 문화공간 활성화 지원사업으로 '우리동네 생활문화' 공모 접수를 6월 19일까지 진행한다.

‘2022 자치구 생활문화 활성화 지원사업’ 일환인 '우리동네 생활문화'는 생활문화 주체 대상을 동아리, 동호회 중심에서 문화공간까지 범위를 확장하고, 일상의 공간에서 언제든지 누구나 참여하고 지속할 수 있는 다양한 생활문화 활동 기반 조성과 활성화를 목적으로 한다.

'우리동네 생활문화'는 동대문구 및 인근 자치구 소재의 문화공간을 대상으로 하며, 지속적인 생활문화 활동이 가능한 곳을 중점으로 한다. 개인 및 단체의 경우 문화공간과 공동기획하여 컨소시엄 협약 후 지원이 가능하다.

지원조건은 올해 7월부터 11월까지 5개월 간 공간 내에서 생활문화 프로그램을 5회 이상 운영하여야 하며, 사업 기간 중 진행하는 전문가 기획 워크숍(4회) 및 성과공유회에 참석할 수 있어야 한다.

최종 선정된 문화공간에는 프로그램 운영 대관료 150만 원과 10개의 선정 공간의 운영자 네트워킹, 문화공간 홍보 등 공간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혜택이 지원된다.

동대문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사업이 지역 곳곳의 생활 속 문화거점을 발굴하고 생활문화 활동이 활성화 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