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2-05-27 19:33 (금)
소중한 지구를 위해…영등포구, 주택형 태양광 미니발전소 설치 지원
상태바
소중한 지구를 위해…영등포구, 주택형 태양광 미니발전소 설치 지원
  • 신용섭 기자
  • 승인 2022.05.13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에너지공단과 함께 ‘주택형 태양광 미니발전소’ 설치비용 지원
주택형 태양광 미니발전소 보급 지원

[서울포커스신문] 영등포구는 친환경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를 위한 주택형 태양광 미니발전소의 설치를 지원하여 온실가스 감축과 탄소중립 실현에 힘쓰고 있다고 밝혔다.

태양광 미니발전소 설치 지원 사업은 한국에너지공단의 신재생에너지 주택지원 사업과 연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태양에너지를 변환해 전기를 생산하는 소규모 태양광 발전설비를 주택 옥상과 지붕 등에 설치하고 그 비용을 일부 지원하는 방식이다.

주택형 태양광 발전소의 경우는 각 가정의 월 전력 사용량에 맞춰 1kW에서 3kW까지의 설비 용량을 선택할 수 있으며 한국에너지공단에서 지원하는 국비 보조금에 구 보조금을 더해 설치비용을 추가로 지원한다.

올해는 구 보조금 지원대상을 대폭 확대하여 총 60가구에 가구당 100만 원의 설치비용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3kW 용량의 주택형 발전소 설치 시 총 설치비용의 70%를 지원받아, 158만 원의 자부담금만 지불하게 된다.

이 경우 월 평균 288kW의 전기를 생산하며, 전기요금으로 환산하면 한 달에 6만 3천원씩 연간 75만 원가량을 절약하게 되는 셈이다.

설치를 희망하는 영등포구 소재의 주택 소유자 또는 소유예정자는 6월 3일까지 한국에너지공단 그린홈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신청기간을 놓친 대상자들을 위해 6월 13일부터 2차 신청을 받으며, 예산 소진 시 지원이 마감된다.

미니발전소 보급 업체와 세부 지원사항은 영등포구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과 구청 환경과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태양광 미니발전소를 설치하면 전기요금이 절감돼 가계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온실가스 절감 효과로 지구온난화와 대기질 오염도 예방할 수 있다”며, “나와 우리 이웃, 미래세대를 위한 지속가능하고 건강한 삶의 터전을 만들어 가는 데 함께해주실 구민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