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이든 도전해봐! 중랑구, 1934 청년시대 참여자 모집
상태바
무엇이든 도전해봐! 중랑구, 1934 청년시대 참여자 모집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2.05.13 0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22일까지 청년활동 지원사업 ‘1934 청년시대’ 참여자 온라인 모집
1934 청년시대 참여자 모집 포스터

[서울포커스신문] 중랑구는 자유 주제로 어떤 것이든 도전할 수 있는 청년활동 지원사업인 ‘1934 청년시대’ 참여자를 오는 22일까지 모집한다.

‘1934 청년시대’는 19세부터 34세 청년을 응원한다는 의미로 청년정책 거버넌스 활성화 지원사업의 하나다. 지역 청년들의 도전을 지원하고 폭넓은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한다. 청년들의 인기가 높아 2020년부터 꾸준히 진행하는 사업이다.

인기의 비결은 ‘자유도’다. 생각만 했던 프로젝트를 구체적으로 실현할 수 있도록 돕는다. 참여자가 자유롭게 프로젝트 기획부터 실행까지 진행한다. 다양한 취미클래스부터 각종 스터디, 운동, 봉사활동, 탐방 등 청년으로서 할 수 있는 모든 활동이면 된다. 수익 창출이나 정치 또는 종교 활동 등의 목적을 위한 참여는 제한된다.

올해는 더 많은 청년들에게 참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두 기수로 나눠 참여자를 모집한다. 1기는 개인과 모임 등으로 총 22팀을 모집하며 2기는 8월 중 모집 예정이다.

모집대상은 지역에 거주하거나 지역에서 활동(재직, 학업, 창업)하는 만 19세 이상 34세 이하 청년 또는 세 명 이상으로 구성된 청년 모임이다. 모임의 경우 대표는 반드시 중랑구민이거나 중랑구에서 활동하는 청년이어야 한다.

활동 목표와 계획이 구체적일수록 가산점이 부여된다. 1차 서면심사와 2차 대면심사 후 최종 참여자가 선발되며 선발된 22팀에는 활동비가 지원된다. 개인은 50만원, 모임은 최대 150만원 까지다.

신청은 구청 홈페이지에서 가능하고 청년뿌리 사회적협동조합에서 사전 컨설팅도 받을 수 있다. 사전 컨설팅 참여자는 심사 시 우선순위를 부여받는다. 자세한 문의는 카카오톡 채널 ‘청년뿌리’로 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1934 청년시대’는 청년들이 자발적이고 주체적인 활동을 펼칠 수 있어 인기가 높은 사업”이라며, “자신만의 창의적인 활동으로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