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2022 개별주택가격 결정공시 및 이의신청 접수
상태바
서초구, 2022 개별주택가격 결정공시 및 이의신청 접수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2.05.12 0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택소유자 또는 이해관계인은 인터넷, 구청, 동주민센터 등을 통해 개별주택가격 열람
서초구청 전경

[서울포커스신문] 서울 서초구는 2022년 1월1일 기준 개별주택가격을 4월 29일자로 결정ž고시하고 오는 30일까지 이의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개별주택가격은 단독, 다가구 등 주택과 부속토지를 일괄로 산정되며, 재산세, 취득세, 종합부동산세 등 각종 조세의 부과기준 및 건강보험료 산정 외에도 다양한 분야에 활용되는 만큼 주택소유자들이 관심을 가지고 열람해 볼 필요가 있다.

이번 공시대상 주택은 관내 개별주택 5,633호이며, 올해 서초구 개별주택가격 평균 상승률은 12.45%로 전년(12.69%)과 유사하다.

주택소유자 또는 이해관계인은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 홈페이지, 구청 재산세과 및 동주민센터를 통해 개별주택가격 열람이 가능하다.

주택가격에 이의가 있는 주택소유자 또는 이해관계인은 이의신청서를 작성해 구청 재산세과와 동주민센터로 방문 또는 우편, 팩스를 통해 30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또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 홈페이지로 온라인 신청도 가능하다.

제출된 이의신청은 결정가격의 적정 여부 등을 재조사한 후 한국부동산원의 검증 및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6월24일까지 개별 통지할 예정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청 재산세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국토교통부에서 조사·산정한 아파트·다세대·연립주택 등의 공동주택가격도 같은 기간 내에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 사이트, 국토교통부 콜센터 또는 구청 재산세과, 동주민센터에서 열람 및 이의신청 할 수 있다.

박윤기 재산세과장은 "주민들의 재산에 직접 영향을 미치는 개별주택가격의 적정한 산정을 위해 더욱 노력하여 신뢰받는 행정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