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7 09:30 (수)
서울특별시 성동구의회 황선화 의원, 제4회 생활정책대상 수상
상태바
서울특별시 성동구의회 황선화 의원, 제4회 생활정책대상 수상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1.12.23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특별시 성동구의회 황선화 의원

[서울포커스신문] 서울특별시 성동구의회는 지난 21일 황선화 의원이 ‘(사)시민이 만드는 생활정책연구원’이 주관한 제4회 내 삶을 바꾸는 생활정책대상에서 기초의원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4회를 맞는 생활정책대상은 시민과의 책임있는 약속과 실천을 바탕으로 민주주의 신뢰공동체를 실현하고 시민중심의 생활정책 입법 및 시행 성과 평가를 통해 지방자치제도의 발전을 이끌고자 하는 취지로 제정됐다. 올해에는 사회 각계각층의 시민·사회대표 100명의 시민정책평가위원이 국회의원, 기초단체장, 광역·기초의원 등 4개 부문으로 나눠 조례제정과 제도·정책·사업 추진 등의 성과를 분석하고 총 23명의 수상자를 선정했다.

황선화 의원은 「서울특별시 성동구 1회용품 사용 저감에 관한 조례」 제정을 통해 코로나19로 각종 배달과 온라인 쇼핑 등 1회용품 사용량의 증가로 환경오염에 대한 우려와 기후변화 위기 속에 더욱 중요해진 ESG(환경, 사회, 거버넌스)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지자체의 적극적 실천의지를 표명한 것에 높은 평가를 받았다.

황선화 의원은 “무엇보다 각계 각층의 시민들이 직접 평가하고 선정한 생활정책대상을 받게 되어 더더욱 뜻깊다.”며, “우리 아이들의 미래 환경을 위해 더 열심히 뛰고, 환경 책임에 앞장서라는 의미로 알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황선화 의원은 ‘2021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좋은조례 분야’에서 최우수상을, 지난 10월 ‘제1회 쓰레기 환경대상’ 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한발 빠른 조례 제정과 차별화 된 정책 제안으로 다양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