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7 09:30 (수)
노현송 강서구청장, ‘보편적 평생교육 실천’ 챌린지 동참
상태바
노현송 강서구청장, ‘보편적 평생교육 실천’ 챌린지 동참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1.12.04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생교육과 평생학습은 시대적 요구이자 사명”
노현송 강서구청장이 3일(금) 오전 집무실에서 ‘보편적 평생교육 실천’ 챌린지에 동참하고 있다. 이번 챌린지는 평생학습을 통해 모든 국민이 변화하는 시대에 적극적으로 대응하여 주체적인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자는 취지로 시작된 캠페인이다.

[서울포커스신문] 평생학습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가운데 노현송 강서구청장이 3일 ‘보편적 평생교육 실천’ 챌린지에 동참했다.

노 구청장은 이날 오전 구청 집무실에서 평생교육에 대한 자치단체장에 대한 역할과 책임을 알리며, 누구에게나 공정한 기회를 제공하는 보편적 평생학습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번 챌린지는 평생학습을 통해 모든 국민이 변화하는 시대에 적극적으로 대응하여 주체적인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자는 취지로 시작된 캠페인이다.

노현송 구청장은 “100세 시대, 4차 산업혁명, 디지털 사회 등 급변하는 사회에 대응하기 위해 평생교육과 평생학습은 이제 시대적 요구이자 사명”이라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학습사회를 열어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의 지명을 받아 동참한 노현송 구청장은 챌린지를 이어갈 다음 주자로 유성훈 금천구청장, 유덕열 동대문구청장, 김한근 강릉시장, 김홍장 당진시장, 권오봉 여수시장을 지목했다.

한편, 구는 지난 2007년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됐으며, 평생학습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시대 변화에 맞춘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