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5 20:56 (목)
서울특별시성북강북교육지원청, 전국 교육지원청 최초 국민행복민원실 선정
상태바
서울특별시성북강북교육지원청, 전국 교육지원청 최초 국민행복민원실 선정
  • 윤영희 기자
  • 승인 2021.11.25 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특별시성북강북교육지원청

[서울포커스신문] 서울특별시교육청 산하 서울특별시성북강북교육지원청이 17개 시・도 교육청 산하 교육지원청 중 최초로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2021년 ‘국민행복민원실’에 선정되었다.

국민행복민원실은 행정안전부가 전국 지방자치단체(광역・기초), 교육청(광역・지원청), 특별지방행정기관을 대상으로 매년 우수기관을 선정하고 3년간 효력을 인정해주는 제도로 민원실 내・외부 환경 및 민원서비스 분야에 대하여 서면심사, 현지검증, 체험평가, 고객만족도 평가 등 4단계 심사를 거쳐 선정된다.

서울시교육청은 2017년 전국 17개 시·도교육청 최초로 국민행복민원실로 선정된 데 이어 △ 민원인 편의를 고려한 내부 환경 △ 수요자 중심 민원서비스로 2020년 재인증을 받아 그 효력이 2023년까지 연장되었다. 이를 바탕으로 산하 교육지원청에 업무 노하우를 전수하고 컨설팅을 하는 등 교육청 민원환경 특성을 고려한 공간 조성 및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적극 지원하였다.

그 결과 성북강북교육지원청은 △ 대민업무 담당 부서 통합 운영을 통한 원스톱 민원서비스 제공 △ 입학・졸업 축하 기념 포토존 등 다양한 테마공간 운영 △ 민원발급 수요 집중 기간 연장 운영 △ 민원서류 비대면 배달서비스 등 민원인 편의를 고려한 환경 및 서비스 분야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전국 교육지원청 중 최초이자 유일하게 국민행복민원실로 선정되는 성과를 이뤄냈다.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성북강북교육지원청 ‘국민행복민원실’선정을 계기로 앞으로도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민원서비스 제공을 지속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