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7 09:30 (수)
종로구 '육의전 축제' 28일 온라인에서 만나요˙˙˙청계관광특구 우수상품 한자리에
상태바
종로구 '육의전 축제' 28일 온라인에서 만나요˙˙˙청계관광특구 우수상품 한자리에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1.11.25 0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로구 '육의전 축제' 28일 온라인에서 만나요˙˙˙청계관광특구 우수상품 한자리에

[서울포커스신문] 종로구는 육의전이 지닌 오랜 역사와 전통성을 널리 알리고, 종로청계관광특구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이달 28일 21:00 온라인에서 '제16회 육의전 축제'를 선보인다.

‘육의전’은 조선시대 왕으로부터 독점적 상업권을 부여받은 지전(한지), 어물전(수산물), 포전(삼베), 선전(비단), 면포전(면포), 면주전(명주) 6개 시전을 의미한다.

종로청계관광특구는 이처럼 과거 명주, 모시, 삼베, 종이 등 나라에 필요한 물품을 조달해 온 육의전이 있던 곳이다. 청계천 복원을 통한 주변 관광자원 연계와 시너지 효과 창출을 위해 2006년 관광특구로 지정되었으며, 오늘날에는 ▲관수동 상패·휘장 상가 ▲의료기기 상가 ▲광장시장 ▲창신동 문구완구·인장·수족관거리 등 구역별 특화시장이 들어서 있다.

이번 축제는 청계관광특구 특화시장에서 엄선한 우수 상품을 비대면 방식으로 안전하게 소개하는 시간으로 기획했다.

28일 21:00 네이버 쇼핑라이브에 접속하면 광장시장 육회에서부터 귀금속시계상가 진주귀걸이까지 15개 내외 다양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문구완구시장의 어린이 장난감과 의료기기상가 혈당측정기 등을 시중가보다 저렴하게 구입 가능하다.

이를 위해 구는 앞서 실제 시장에 온 것 같은 기분을 느끼게 할 세트장을 별도 제작했으며,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각종 퀴즈와 삼행시, 댓글 소통왕 등의 이벤트도 마련해 둔 상태다.

구 관계자는 “일요일 밤, 다채로운 볼거리와 이벤트로 알차게 준비한 ‘육의전 축제’를 즐겨보길 바란다”라면서 “상인들과 협력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많은 이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청계관광특구를 만들어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