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7 09:30 (수)
관악구의회, 제279회 임시회 폐회
상태바
관악구의회, 제279회 임시회 폐회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1.10.26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악구의회, 제279회 임시회 폐회

[서울포커스신문] 관악구의회는 10월 26일 제3차 본회의를 끝으로 10월 19일부터 8일간의 일정으로 열린 제279회 임시회를 마무리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총 16건의 조례안과 3건의 동의안에 대한 심의 및 의결이 진행되었으며, 구정질문, 5분 자유발언 등이 실시되었다.

22일에 열린 제2차 본회의에서는 5명의 의원이 구정질문을 실시했다. 곽광자 의원은 분뇨차량 문제점과 도로명 번호판에 관하여, 표태룡 의원은 서부선 경전철 15번역사 위치에 관하여, 임춘수 의원은 경로당 통폐합을 통한 운영 활성화 정책제안, 오준섭 의원은 재개발 지역 골목길 포장과 교목 식재에 관하여, 이성심 의원은 관리형 주거환경개선사업비 편성과 청룡동 주민센터 ․ 자치회관, 그리고 전환된 정규직의 처우개선 등의 주제로 집행부와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26일 열린 제3차 본회의에서는 5분 자유발언이 실시된 바, 왕정순 의원이 ‘아이스팩 재사용’, 박영란 의원이 ‘공무원 양성평등으로 인한 보직 부여 및 승진임용 확대’관련 주제로 진행하였고, 상임위원회의 심사를 거친 총 19건의 조례안 등의 안건이 원안 및 수정 가결되었다. 주요 안건으로는 ▲서울특별시 관악구의회 문화도시 조성 및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왕정순 의원 대표발의) ▲서울특별시 관악구 금역구역 지정 및 간접흡연 피해방지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왕정순 의원 대표발의) ▲서울특별시 관악구 중소기업육성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구청장 발의) ▲서울특별시 관악구 노인요양원건립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구청장 발의) 등이 있다.

길용환 의장은 폐회사를 통해 “그간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고군분투해왔던 모두의 노력으로 우리의 평범한 일상이 곧 회복될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