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7 09:30 (수)
서울특별시 이정훈 강동구청장,‘도심 속 가을걷이’전통방식 토종논 벼베기 행사 참석
상태바
서울특별시 이정훈 강동구청장,‘도심 속 가을걷이’전통방식 토종논 벼베기 행사 참석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1.10.26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특별시 이정훈 강동구청장 가을걷이 추수행사 참석

[서울포커스신문] 서울특별시 이정훈 강동구청장이 지난 25일 도시농업공원에서 열린 ‘가을걷이 추수행사’에 참석해 ‘강동토종지킴이’와 ‘선사고등학교 학생체험단’과 함께 전통농업을 체험했다.

이번 행사는 벼 베기를 시작으로 탈곡 및 도정까지 쌀이 되는 과정을 몸소 체험하며 학생들에게 우리 주식인 쌀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교육의 장이 되었고, 이어지는 전통 농기구 체험, 떡메치기를 통해 아이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새참 나눔으로 노동 후 만끽하는 수확의 기쁨도 함께 누려보는 기회가 되었다.

2013년 일자산에 개장한 강동구 도시농업공원은 청소년에게는 생태체험 교육공간으로 활용되어 도심 속에서 농업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어르신들에게는 휴식과 힐링의 공간으로 세대에 상관없이 주민 모두에게 사랑받는 공간이다.

여기 도시농업공원 내에 있는 토종 논은 강동구가 기후변화 위기 대응을 위해 실행하고 있는 하나의 방편으로, 구는 토종씨앗의 보존과 보급을 통하여 GMO(유전자변형식품) 등으로 인한 식품안전성 불안 등을 해소하고 종자주권의 회복과 지속가능한 생태도시 구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정훈 구청장은 “도심 속 전통 방식의 가을걷이를 통해 우리 아이들이 우리 먹거리의 탄생과정을 체득하고, 우리 토종 벼의 소중함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