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7 09:30 (수)
서울특별시의회 김혜련 의원, 사회적경제지원센터 등 기획경제위원회 소관부서 현장방문
상태바
서울특별시의회 김혜련 의원, 사회적경제지원센터 등 기획경제위원회 소관부서 현장방문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1.10.25 1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획경제위원회 김혜련 의원 사회·노동·교육 문제 해결 요구
김혜련 의원, 사회적경제지원센터 등 기획경제위원회 소관부서 현장방문

[서울포커스신문] 서울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 김혜련 의원(더불어민주당·서초1)은 지난 21일 소관기관인 사회적경제지원센터·협동조합지원센터·노동권익센터·중부교육기술원 등을 방문했다.

이날 현장방문에는 서울시 사회적경제, 협동조합 활성화 및 노동 관련 부서의 주요 현황과 기술교육 관련 2021년도 주요업무를 보고받고 기관 격려 및 관련 시설물을 살펴보고 애로사항을 청취하였다.

서울시 서울혁신파크 미래청에 있는 사회적경제지원센터와 협동조합지원센터는 ‘서울특별시 행정사무의 민간위탁에 관한 조례’를 근거로 운영 중이다. 특히, 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지역별 25개 자치구 센터가 활성화되기 위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센터의 주요 업무보고 및 질의응답, 그리고 주요 시설 등을 점검하는 순서로 진행되었는데 예산부족 등 전반적인 어려움 등에 대한 사항 등을 청취하였다.

노동실태조사 및 정책연구 개발 등 노동자 권익을 위한 노동권익센터에서 관련 업무보고를 받고 여러 가지 불편사항을 파악하기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원활한 대 시민 서비스를 위한 홈페이지의 안정적 운영 및 유지보수를 위해 통합시스템 예산이 필요하다고 센터는 요청했다.

마지막으로 방문한 서울시 최고의 직업훈련기관인 중부기술교육원 현장방문은 패션디자인 의상실, 그래픽 디자인실, 글로벌 조리실, 헤어뷰티실, 방송영상스튜디오, 3D프린팅실 등 다양한 학과 현장을 둘러보면서 공간을 모두 꼼꼼히 돌아보고 직원들을 격려하였다. 

김 의원은 “오늘 기획경제위원회 소관 사회적경제지원센터·협동조합지원센터·노동권익센터·중부교육기술원 등의 현장을 직접 보니 본연의 취지에 맞는 실질적인 공간의 역할을 해주길 기대한다”며 “그간 추진 사업들의 성과 및 문제점 등을 분석하여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여러 소관부서의 노력에 비해 실질적으로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뚜렷한 성과가 부족한 점을 언급하며, 이번 현장 방문을 계기로 더욱 성장하고 시민들이 혁신성과를 체감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