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23:06 (목)
서울시의회 김달호 시의원, “사근동 마을공동체 사업 격려 방문”
상태바
서울시의회 김달호 시의원, “사근동 마을공동체 사업 격려 방문”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1.10.14 1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달호 시의원 사근동 마을공동체 사업의 ‘사근 V랩’ 방문
서울시의회 김달호 시의원, “사근동 마을공동체 사업 격려 방문”

[서울포커스신문] 서울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 김달호 의원(성동구 제4선거구)은 지난 5일 사근동 ‘사근V랩’을 방문하여 주민들과 함께 마카롱 만들기에 참여하고 격려했다.

사근V랩은 지난 4월 성동구 자원봉사 커뮤니티 활동지원 및 활성화를 위한 「2021년 성동구 마을공동체 지역특화 공모사업」에서, 주민참여 단이 제안한 ‘사근마카롱’ 과 ‘카페-리플레이’ 사업이 선정되어 마카롱 만들기, 바리스타 교육 및 체험을 위해 마련한 공간이다.

마을공동체 공모사업은 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것을 목적으로 주민이 스스로 계획을 수립, 제안, 직접 실행해 마을의 문제를 직접 해결하기 위해 나선 주민공동체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사근마카롱은 마카롱과 바리스타 교육을 수료한 주민이 강사가 되어 마카롱, 커피 만들기 체험을 원하는 이웃 주민을 대상으로 체험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참여인원을 축소해서 진행하고 있으나, 주민 참여도가 높아 참여 일정을 주 2회에서 주 3~4회로 편성하여 앞으로 활발한 활동이 기대된다.

특히 실습을 통해 직접 만든 마카롱 일부는 사근동주민센터의 추천을 받은 저소득 어르신들과 사근동 관내 어린이집 아이들에게 간식으로 전달하는 등 배려와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김 의원은 “사근동에는 없는 마카롱 전문점을 주민참여 봉사단이 운영하여 기존 상인들과 상생할 수 있다.”라며 봉사활동과 주민참여에 격려를 보냈다.

이어서 김 의원은 “마을공동체 사업은 코로나19로 심각한 상황 속에서도 위축되기 쉬운 자원봉사활동을 지원하여 이웃 간의 소통을 증진할 수 있다” 며, “앞으로 다양한 사업을 통한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