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3 23:57 (화)
서울시교육청, 교원들의 심신 치유와 사기 진작을 위한 교원 회복력지원 마음방역 힐링연수 실시
상태바
서울시교육청, 교원들의 심신 치유와 사기 진작을 위한 교원 회복력지원 마음방역 힐링연수 실시
  • 윤영희 기자
  • 승인 2021.10.12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교육원의 체험과 참여 중심 연수를 통해 교원 회복력 지원
서울시교육청 전경

[서울포커스신문] 서울특별시교육청 산하 서울특별시교육청학생교육원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교원들이 심신 치유와 성찰 중심의 회복력을 지원하기 위해 '교원 회복력지원 마음방역 힐링연수'를 실시한다.

서울특별시교육청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모든 교육공동체가 지쳐가고 있는 상황에서 등교수업 확대, 비대면 수업 실시, 방역 강화 등 학교 현장의 교육과정 운영 정상화를 위해 각고의 노력을 경주하고 있는 교원들의 치유와 회복력을 지원하고자 이번 힐링연수를 기획하였다. 특히,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하여 집중적으로 업무량이 증가한 교원(방역업무 담당, 교육과정 편성·운영 업무 담당 교사 등)을 중심으로 추첨을 통해 선발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교원힐링연수는 서울특별시교육청학생교육원의 축령산본원교육원(8기), 글로벌문화·언어체험교육원(4기), 대성리교육원(6기) 3개 분원에서 각각의 힐링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10월 20일부터 11월 24일까지 유·초·중등 교원 38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각 교육원은 원내 시설을 활용한 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외부기관과 연계를 통해 다양한 연수 과정을 구성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대성리교육원은 △쁘띠프랑스 방문 △북한강 산책 및 자전거 라이딩 △인공암벽 및 볼더링 △자유힐링 △마음 나누기 프로그램을 기획하였다.

글로벌문화·언어체험교육원은 원내 설치된 다양한 체험시설과 주변의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활용하여 △세계정원 숲테라피 △해먹 △모듬북 △필라테스 △3D/AR/VR체험 등의 힐링체험 △제이드가든 관람 프로그램을 기획하였다.

축령산본원교육원은 종합 수련시설로서 보유한 체험장과 수려한 자연환경을 활용하여 △에코 어드벤처 △인공암벽/챌린지 활동 △라탄공예 △컬러염색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근린에 위치한 아침고요수목원을 방문하여 △가드닝 클래스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이번 교원힐링연수를 통해 지친 교원들에게 쉼과 사색의 경험을 제공하고 회복력을 강화하여 교육활동에 전념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더불어 교원들이 코로나 이후의 교육환경 변화에 적응하고 미래교육을 구상하고 만들어 가는 원동력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