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7 09:30 (수)
성북구 종암동 교회연합회 사랑의 쌀 나눔
상태바
성북구 종암동 교회연합회 사랑의 쌀 나눔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1.09.17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암동 교회연합회 백미 1,000kg 추석맞이 나눔
종암동 교회연합회 사랑의 쌀 나눔

[서울포커스신문] 추석을 일주일 앞둔 지난 14일 화요일 성북구 종암동에서는 종암동교회연합회의 사랑의 쌀 전달식이 진행됐다.

‘종암동 교회연합회의 사랑의 쌀 전달식’은 매년 민족 고유의 명절인 설과 추석에 소외되는 이웃을 위해 추진된다. 이번에는 코로나19로 인하여 소규모의 인원만 참석, 대상자에게 직접 전달하는 것을 지양하는 비대면 전달식으로 진행됐다. 종암동 교회연합회는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나눔 실천에 앞장서는 종암동의 돌봄 네트워크를 구성하는 든든한 기둥이 되고 있다.

코로나 4단계로 인한 방역수칙 준수로 대면예배가 원활하지 않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지역주민을 위하여 수년째 지속되는 종암동 교회연합회의 나눔 소식을 듣고 전달식에 참석한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명절 전에 종암동에 오면 자연스럽게 종암동 교회연합회의 쌀 후원이 생각난다. 이러한 후원들이 어려운 분들에게 정말 큰 힘이 된다. 지속적인 나눔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나눔 실천에 감사의 인사를 전하였다.

종암동 교회연합회의 백미 1,000kg은 100명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10kg씩 전달될 예정이다. 이날 전달식에 참석한 종암동교회연합회 총무(종암성결교회 김성규 목사)는 “매번 쌀 나눔을 준비하면서 여러 교회와 목사님들이 함께 힘을 합쳐 마련하기에 단합도 되기도 하고, 어려우신 분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다는 생각에 오히려 더 기쁜 마음”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장기성 동장은 “추석 등 명절에 큰 소외감을 느끼고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이 많으니, 조금이라도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 싶으시다면 언제라도 동 주민센터로 연락하면 된다. 그 마음을 소중히 전달하도록 하겠다.”며 이러한 훈훈한 소식이 계속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