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4 17:44 (수)
종로구의회 전영준 의원, 이야기학교 청소년들을 위한 강연 개최
상태바
종로구의회 전영준 의원, 이야기학교 청소년들을 위한 강연 개최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1.09.17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로구의회 전영준 의원, 이야기학교 청소년들을 위한 강연 개최

[서울포커스신문] 종로구의회 전영준 의원이 9.6. 종로구 소재 대안학교인 이야기학교에서 재학 중인 청소년들에게 ‘기초의회의 역할’ 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개최하였다.

전영준 의원은 강연에서 지방의회의 기능을 집행부의 견제와 감시, 자치입법과 정책 촉구, 현장 의정활동으로 크게 세 가지로 나누어 설명했으며, 그 간 격었던 실제 사례를 특유의 입담으로 재미있게 이야기해주어 큰 호응을 얻었다.

전영준 의원은 아동·청소년 복지에 관심이 매우 커서 다양한 의정활동을 추진해 왔다.「학교 밖 청소년 지원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을 의원발의로 개정하여 비인가 대안교육기관에 다니는 청소년들에게도 급식비를 지원하고, 「종로구 청년발전 및 지원 기본 조례안」을 제정하여 청년발전 및 지원에 대한 기본계획 수립을 집행부에 촉구한 바 있다.

또한 혜화동 아이들 특화거리 조성사업 관련 두 차례의 구정질문 및 정책 촉구 등을 통해 사업을 이끌어왔으며 보행특구 지정, 어린이놀이터 조성, 우리동네 키움센터 조성 등에 크게 기여했다.

전영준 의원은 “아동과 청소년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랄 수 있도록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은 기성세대인 우리의 사명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소외된 청소년이 없도록 구석구석 살피고, 필요한 정책은 반드시 추진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의정활동을 펴나가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