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23:06 (목)
서울특별시 종로구의회 유양순 의원, ‘서울특별시 종로구 전통혼례 운영에 관한 조례’발의
상태바
서울특별시 종로구의회 유양순 의원, ‘서울특별시 종로구 전통혼례 운영에 관한 조례’발의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1.09.14 1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특별시 종로구의회 유양순 의원

[서울포커스신문] 서울특별시 종로구의회 유양순 의원은 지난 제304회 종로구의회 정례회에서 「서울특별시 종로구 전통혼례 운영에 관한 조례」를 대표 발의하였다.

이 조례는 우리나라 전통문화의 하나인 전통혼례를 장려·지원함으로써 전통혼례의 문화 뿐만 아니라 전통의상인 한복, 전통가옥인 한옥의 멋과 아름다움까지 널리 알리고자 발의되었다.

유양순 의원이 대표발의하고 여봉무·정재호·김금옥·강성택·최경애 의원이 공동 발의한 이번 조례는 ▲ 구청장의 책무(제3조) ▲ 전통혼례 운영 사업(제5조) ▲ 전통혼례 시설의 설치 근거 마련(제6조) ▲ 전통혼례 시설 이용 비용(제7조) ▲ 전통혼례 운영 및 시설 관리 민간위탁 가능(제8조)을 그 골자로 한다.

유양순 의원은 “종로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전통문화 도시이므로 종로가 앞장 서 우리나라 전통문화유산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고, 전통·계승에 앞장서야 한다고 생각해서 본 조례안을 발의하게 되었다” 며 “본 조례가 젊은 세대에 우리 고유문화의 멋을 알리는 데에 기여하기 바란다” 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