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어르신 위한 ‘치유곤충 프로그램’ 참가 복지시설 모집
상태바
서울시, 어르신 위한 ‘치유곤충 프로그램’ 참가 복지시설 모집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1.09.14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농업기술센터, 정서곤충을 활용한 ‘치유곤충 프로그램’ 운영

[서울포커스신문] 서울시가 어르신을 위해 치유곤충 보급 사업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노인복지시설 3곳을 9월 15일부터 9월 24일까지 모집, 선정해 정서곤충인 ‘왕귀뚜라미’를 보급하는 치유곤충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곤충은 다른 동물에 비해 사육방법이 간단하고 공간제약과 비용이 적게 든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곤충 교감활동은 어르신들의 우울감을 감소시키고, 인지기능 개선과 삶의 만족도를 증가시키는 효과가 있다.

「치유곤충 보급 시범사업」은 곤충의 치유 기능을 활용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살아있는 곤충을 체험하고, 직접 길러볼 수 있으며 다양한 곤충자원을 매개로하는 체험활동으로, 총 7회에 걸쳐 진행된다.

참여자는 정서곤충인 왕귀뚜라미를 직접 가정에서 키워보고 ▴곤충 돌보기 ▴곤충 관찰하기 ▴관찰내용 표현하기 ▴곤충놀이 등 다양한 영역의 치유활동을 체험한다.

곤충전문 강사가 노인복지시설을 직접 방문하여 10명 내외의 소그룹으로 교육을 진행하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운영한다.

사업참여 대상은 노인복지시설로 9월 15일부터 9월 24일신청 접수를 받으며, 선발심사를 통해 최종 3개 단체를 선정한다.

참가 신청서는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있으며, 교육일정은 10월~11월 중으로 담당자와 협의 후 진행된다.

조상태 서울특별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우울감 등으로 힘든 어르신들이 「치유곤충 보급 시범사업」에 참여하면서 정서곤충을 직접 키우며 자연과 교감하고 힐링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교육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서울특별시농업기술센터 환경농업팀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