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4 17:44 (수)
서울시, ‘제9회 서울-중국의 날’ 온라인 개최…쓰촨의 매력 만날 기회
상태바
서울시, ‘제9회 서울-중국의 날’ 온라인 개최…쓰촨의 매력 만날 기회
  • 신용섭 기자
  • 승인 2021.09.13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상황을 고려, 시민 모두가 안전하게 즐기는 비대면 행사로 진행

[서울포커스신문] 서울시는 9월 13일 오전 9시부터 9월 19일까지 서울시 축제 전용 누리집 페스티벌인서울에서 제9회 ‘서울-중국의 날’을 온라인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올해로 9번째인 ‘서울-중국의 날’은 코로나19 방역 대응을 위해 온라인 행사로 진행된다.

이 행사는 지난 2013년부터 시작한 서울특별시, 주한중국대사관 그리고 주한중국문화원이 함께하는 대표적인 한-중 문화교류의 장으로서, 매년 서울광장에서 20여 개 공연단과 60여 개의 전시 및 체험부스를 운영하며 많은 시민에게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해 왔으나, ’20년 행사부터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행사로 전환됐다.

‘쓰촨(四川)을 주목하다’라는 주제를 통해 ‘쓰촨성’의 지역 현황, 관광, 음식, 예술, 문화유산 등을 영상으로 만나볼 수 있다.

주한중국문화원이 올해의 도시로 특별 선정한 ‘쓰촨성’은 중국 대륙 서남부에 위치하고 ‘판다’와 ‘마라 요리’가 유명하며, 비옥한 토지와 풍부한 물자로 ‘하늘이 준 땅(天府之國)’이라는 명성을 가지고 있다.

중의학, 태극권 등 다양한 중국 문화의 정수들이 영상과 사진으로 소개되며 모든 작품에 한국어·중국어 설명이 병기되어 서울 시민과 서울 거주 중국인이 모두 편하게 즐길 수 있다.

아울러, 코로나19 방역지침 준수를 위해 실내 활동이 필요한 시민들을 배려하여,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참여 이벤트를 제공한다.

이벤트는 재활용품을 활용해 만드는 작은 정원「쓰촨 판다 화분 만들기」와 마파두부․탄탄면 등으로 유명한 쓰촨 음식을 체험하고 인증하는「쓰촨 음식 SNS 인증 이벤트」로 구성되어 있다.

윤종장 시민소통기획관은 “2013년부터 서울과 중국의 ‘우정의 가교’ 역할을 해온 이번 행사가 코로나19로 인해 불가피하게 온라인으로 개최되지만, 자유로운 외부활동이 어려운 시기에 시민분들이 실내에서 쉽게 중국 문화를 접하시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