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7 09:30 (수)
서울특별시교육청 “누구나 수어로 인사할 수 있는 나라”
상태바
서울특별시교육청 “누구나 수어로 인사할 수 있는 나라”
  • 윤영희 기자
  • 승인 2021.09.09 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시대 비접촉 인사법 한국수어로 인사하자! 캠페인 안내

[서울포커스신문] 서울특별시교육청과 SBS는“누구나 수어로 인사할 수 있는 나라”라는 슬로건 아래 코로나 시대 비접촉 인사법 한국수어로 인사하자! 캠페인을 공동으로 운영한다.

수어 인사는 유니버설 디자인의 개념을 도입한 비접촉 인사법으로, 신체접촉을 하지 않고 누구나 국어와 동등한 자격을 가진 수어로 인사하자는 대국민적 공익 캠페인으로 널리 알릴 예정이다. 이에 학교에서는 물론 일상생활에서도 가장 많이 사용하는 인사말인‘안녕하세요?’와 ‘감사합니다.’를 캠페인 수어로 선정하였다.

9월 10일 서울시교육청에서 개최되는 캠페인 선포식에는 (사)한국농아인협회, (사)전국장애인부모연대, 전국특수학교학부모협의회에서 함께 참여하여 본 캠페인이 갖는 의미와 중요성을 바탕으로 공동으로 캠페인의 시작을 알릴 계획이다.

서울시교육청과 SBS가 함께하는 TV 캠페인에는 SBS라디오 대표 DJ 4인이 출현하며 9월 셋째 주를 시작으로 추석 연휴 기간을 포함하여 약 2주간 SBS TV를 통해 집중 방영될 예정이다.

해당 영상을 20초로 편집한 영상은 SBS 유튜브 채널과 서울시교육청 기관 유튜브 채널에도 탑재하여 각급학교 및 연수기관에서 수어 교육 영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한국수어를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서울시교육청 공식 인스타그램에 증강현실(AR) 필터를 이용하여 누구나 한국 수어를 쉽고 재미있게 따라할 수 있도록 제작하였으며 이를 기반으로 수어인사 챌린지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코로나19 장기화로 일상으로의 회복이 간절한 요즘, 마음 따뜻해지는 인사말을 나눌 수 있는 방법으로 ‘누구나 수어로 인사할 수 있는 나라’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