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1-09-23 20:16 (목)
홍준표 "'고발 사주' 의혹, 당이 당할 판…김웅 진실 밝혀야"
상태바
홍준표 "'고발 사주' 의혹, 당이 당할 판…김웅 진실 밝혀야"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1.09.08 2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7일 오후 서울 강서구 ASSA빌딩 방송스튜디오에서 열린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 '체인지 대한민국, 3대 약속' 발표회에서 홍준표, 윤석열 후보가 행사 시작을 기다리며 대화를 나누고 있다. © News1 오대일 기자


[서울포커스신문]  (서울=뉴스1) 손인해 기자 =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홍준표 의원은 8일 윤석열 전 검찰총장 재직 시절 검찰이 미래통합당(현 국민의힘)에 여권 인사에 대한 고발을 사주했다는 의혹에 대해 "자칫 당이 당할 수도 있는 판"이라고 말했다.

홍 의원은 이날 연합뉴스TV와의 인터뷰에서 "당은 후보 진영 문제이기 때문에 놔두고 김웅 의원을 설득해서 진실을 밝히도록 해야할 것"라고 했다.

홍 의원은 "당 차원에서 후보 개인 문제에 대해 나설 건 아니다"며 "당은 경선 후보가 확정되고 난 후에 후보에 대한 공격이 들어오면 막는 거지 경선 기간 중 특정 후보를 위해 나서는 건 난센스"라고 말했다.

홍 의원은 손준성 전 수사정보정책관으로부터 고발장을 받아 당에 전달한 인물로 지목된 김웅 의원의 이날 해명 기자회견에 대해 "기억이 안 난다고 얘기하는 건 좀 어폐가 있는 게 1년 전 일"이라고 했다.

그는 "작년 4월 초는 김 의원이 국회의원이 되기 전인데 (김 의원에게) 제보가 폭주할 이유가 없다"며 "제보가 왔다면 그 사건 한 건일 것"이라고 했다.

홍 의원은 "이 사건을 두고 어느 후보의 유불리를 떠나 이러다 당에 무슨 피해가 올까, 우리 당이 휩쓸려 들어가는 경우가 생길까 더 걱정"이라며 "특정 후보나 관련 사건에 불과한데 당이 휩쓸려 가면 곤란하니 적절히 대처해주길 바란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