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7 09:30 (수)
동대문구, '청년 커뮤니티 활동 지원사업' 공개 모집
상태바
동대문구, '청년 커뮤니티 활동 지원사업' 공개 모집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1.09.08 2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대 10개 팀 모집 및 팀별 최대 100~200만 원 지원… 9일부터 전자메일로 접수
동대문구청

[서울포커스신문] 동대문구는 9일부터 23일까지 ‘2021년 동대문구 청년 커뮤니티 활동 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2021년 동대문구 청년 커뮤니티 활동 지원사업’은 공통 관심사를 가진 관내 청년들의 자발적인 교류 및 네트워크 형성을 지원해 정책 기획과 사회적 혁신활동을 연결할 수 있도록 마련된 사업이다.

만 19~39세의 동대문구 거주 또는 직장·학업 등의 생활권자 3인 이상 청년 모임이나 동대문구 소재 단체(비영리법인단체, 사회적 기업 등)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최대 10개 팀을 모집한다.

공모 분야는 청년연구소 지원 사업과 ON동네 미디어 활동 지원사업 두 가지로 나뉜다. 청년연구소 지원 사업은 다시 연구 분야와 활동 분야로 나뉘며, 연구 분야는 관내 주거, 환경, 문화, 창업 등과 관련된 청년 기반의 의제 발굴 및 연구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최대 200만 원까지 지원 가능하다. 활동분야는 지역과 관련된 주제로 활동을 하고자 하는 청년들의 커뮤니티 활동의 활성화를 위해 연구분야와 동일하게 최대 200만원 까지 지원된다.

‘ON동네 미디어 지원 사업’은 공간, 사람, 음식, 문화, 등 지역의 스토리 발굴 및 미디어 콘텐츠를 제작하는 청년 커뮤니티의 활동을 지원하며, 최대 100만 원까지 지원된다.

참여를 원하는 구민이나 단체는 동대문구청 누리집을 통해 신청 서류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동대문구 일자리정책과로 전자메일을 보내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비대면으로 접수를 받는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지난해 동대문구 청년·청소년 활동 지원사업에 이어 청년들의 커뮤니티 활동을 지원해 청년 스스로 필요한 정책을 만들어 갈 수 있기를 바란다”며, “청년들 스스로 공정한 사회를 만들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