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선갑 광진구청장, 구민 체감형 정책 알려주는 유튜버로 변신
상태바
김선갑 광진구청장, 구민 체감형 정책 알려주는 유튜버로 변신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1.08.03 2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진구청 공식 유튜브 ‘정책이야기’ 코너 통해 구민체감형 정책 소개

[서울포커스신문] 김선갑 광진구청장이 유튜버로 변신해 구민 체감형 사업을 광진구청 공식 유튜브 ‘정책이야기’를 통해 소개한다.

‘정책이야기’ 코너는 구민에게 도움이 되는 체감형 사업에 대해 구민들이 궁금해할 만한 질문을 묻고 구청장이 답하는 대담형식 콘텐츠로, 쉽고 간결하게 전달하고자 3분 내외로 제작됐다.

영상은 광진구 인터넷 방송국 스튜디오에서 촬영하며, 월 2회 광진구청 공식 유튜브와 광진구청 홈페이지 내 인터넷방송국에 업로드된다.

김 구청장은 지난 6월부터 현재까지 ▲구민생활안전보험 ▲광진맘택시 ▲080간편콜 통신비 지원 ▲어린이‧청소년 마을버스 교통비 지원 사업에 대해 안내하며 구민들이 혜택을 놓치지 않도록 꼼꼼히 설명했다.

앞으로도 자전거 단체보험 등 올해 신규로 추진되는 구민체감형 사업에 대해 영상을 제작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구는 유튜브를 통한 구민과의 소통이 중요해짐에 따라 ▲광진구 알짜배기 소식을 전하는 ‘굿라이프’ ▲전담 유튜버를 활용하여 홍보하는 ‘광진 유튜버’ ▲생활정보를 안내하는 광(진)주(요소식)리(이미지광고) 등 8개의 콘텐츠를 제작하며 홍보에 힘쓰고 있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구민들과의 대면 소통이 어려워짐에 따라 비대면이지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유튜브를 통해 찾아뵙고자 영상을 제작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구민들에게 더 친근하게 다가가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특히 올해는 158개 신규사업을 발굴했으며 이 중 50개는 구민 실생활 체감형 사업으로 꾸려졌다”라며 “신규사업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고자 영상으로 알기 쉽게 제작했으니 구민 여러분에게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