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23:06 (목)
선풍기에 의존하던 경비원의 여름, 마포구가 설치해준 에어컨으로 시원하게
상태바
선풍기에 의존하던 경비원의 여름, 마포구가 설치해준 에어컨으로 시원하게
  • 신용섭 기자
  • 승인 2021.07.30 0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8일 마포트라팰리스2차아파트 근로자 휴게실에 에어컨 설치 지원

[서울포커스신문] “여기가 지하라 환기도 어렵고 여름철엔 습기가 많아 여간 고생이 아닙니다.” 마포트라팰리스2차에서 근무하는 경비원 A씨는 “냉방뿐만 아니라 제습, 공기청정 기능까지 탑재된 에어컨을 마포구에서 설치해주니 이번 여름 걱정이 없습니다.”라며 마포구가 지원해준 에어컨을 보며 고마움을 표했다.

마포구는 지난 28일 마포트라팰리스2차아파트 지하4층에 마련된 공동주택 근로자 휴게실에 최신식 에어컨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이날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에어컨 전달 현장에 나와 설치부터 작동 방법까지 안내하고, 경비원‧미화원 등 공동주택 근로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도 가졌다.

구는 매년 30세대 이상 공동주택의 안전하고 자연친화적인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재난안전시설물 설치, 놀이터 유지‧보수, 수목 식재 등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경비원 등 공동주택 근로자분들의 근무환경 개선에 대한 구민 공감대를 확인하고 기존 사업에 더해 ‘경비원 근무환경 개선사업’을 신설하였다.

구민들의 경비원 근무환경 개선 의지와 구의 발빠른 실행력이 만나 이뤄진 이번 에어컨 지원 사업을 시작으로, 4개 아파트 단지에 사업비 1천 7백만 원을 들여 공동주택 근로자분들을 위한 휴게실 및 화장실 보수 공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2021년 공동주택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시설 설치 비용 지원, 아파트 공동체 활성화 사업, 전문가 자문단 파견 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

지원 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마포구청 주택과로 문의하면 된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이번 ‘2021 공동주택 지원사업’을 통해 폭염 속에서 고생하시는 근로자 여러분께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라며, ”거주 구민과 근로자 모두가 행복한 공동주택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