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23:06 (목)
은평구, 소상공인 위한‘맞춤형 입찰정보 서비스’무료 제공
상태바
은평구, 소상공인 위한‘맞춤형 입찰정보 서비스’무료 제공
  • 신용섭 기자
  • 승인 2021.07.30 0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입찰정보 접근하기 어려웠던 소상공인에게 희소식

[서울포커스신문] 서울 은평구는 코로나19로 매출판로를 찾기 어려운 지역 내 소상공인을 돕기 위해 전국 입찰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맞춤형 입찰정보 서비스’를 오는 8월 1일부터 제공한다고 밝혔다

서비스 제공 대상자는 은평구에 사업장을 둔 소상공인(중소기업)이다. ‘맞춤형 입찰정보 서비스’는 누구나 이용 가능한 조달청 나라장터와 국방부 및 도로공사 등 전국에 있는 발주처 입찰과 낙찰정보를 실시간 온라인으로 무료 제공한다.

특히 영세한 소상공인의 경우 입찰에 대한 정보가 부족하고 많은 시간과 인적자원 투자의 부담으로 인해 불가피하게 유료 민간 입찰정보시스템을 이용해야만 했다. 이번 ‘맞춤형 입찰정보 서비스’ 제공으로 입찰정보에 접근하기 어려웠던 소상공인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이번 ‘맞춤형 입찰정보 서비스’ 제공을 통해 코로나 장기화 영향으로 힘들게 살아가는 소상공인에게도 입찰 참여 기회가 많아질 뿐 아니라 새로운 판로개척과 매출 증대에도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은평구는 지역 내 소상공인이 소외되지 않고 함께 상생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 방법과 대책 마련에 앞장서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서비스 이용 방법은 인터넷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회원가입 후 이용하면 된다. 각종 면허(물품)와 실적 등 기업 특성에 맞는 맞춤형 입찰(공고)정보를 제공하며 입찰전문 콜센터를 통해 입찰절차와 방법도 상담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