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역촌동 주민자치회, 온라인 주민총회 큰 호응
상태바
은평구 역촌동 주민자치회, 온라인 주민총회 큰 호응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1.07.22 0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포커스신문] 은평구 역촌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15일 개최한 제3회 역촌동 온라인 주민총회에 1,165명의 주민이 참여하여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역촌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5월 주민총회 준비위원회를 구성하여 2022년 마을의제 발굴을 위해 마을을 직접 돌아다녀 주민들의 목소리를 듣고, 이에 대한 내부 검토 등을 거쳐 14개 의제를 주민총회에 상정하여 주민투표를 진행하였다.

투표결과는 □ 깨끗한 역촌! 우리가 만들어가요!, □전통장 우리손으로 만들기 및 김장김치 나눔, □ 나도 할 수 있다(바리스타, 제과제빵 등 자격증 교육), □ 2023년 마을의제 발굴비 등 10개 사업(사업비 1억5천만원)이 2022년 실행사업으로 선정되었다.

신재교 주민자치회장은 “무더위와 장마, 코로나19 재확산 등의 어려움 속에서도 살기 좋은 역촌동을 만들기 위한 주민여러분의 관심과 주민자치위원님들의 노력 덕분에 주민총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할 수 있었다. 주민들의 손으로 직접 선정한 2022년도 의제들을 잘 추진해 나갈 수 있도록 꾸준한 관심과 응원을 보내주시기 바란다”고 전했으며,

김현중 역촌동장은 “우선 성공적인 주민총회 개최를 축하드리며, 주민들이 만들어가는 역촌동이 어떻게 변화될지 기대가 된다. 저를 비롯한 주민센터 직원들도 더욱 주민들의 의견에 귀기울이고 주민자치회와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주민자치 활동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