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1-08-03 23:42 (화)
서울특별시의회 김혜련 의원, 서울 시립 서초 오랑 운영위원회 위원 위촉
상태바
서울특별시의회 김혜련 의원, 서울 시립 서초 오랑 운영위원회 위원 위촉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1.07.21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7월 접근성 높은 고속터미널에 '서울청년센터 서초 오랑' 개관 예정
서울특별시의회 김혜련 의원, 서울 시립 서초 오랑 운영위원회 위원 위촉

[서울포커스신문] 서울시의회 김혜련 의원(더불어민주당·서초1)은 ‘서초 오랑 운영위원회’ 위원으로 위촉되었다.

서울청년센터 서초 오랑은 어려운 경제여건과 경쟁 속 막막함을 느끼는 청년들에게 맞춤형 정책상담 등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이 제공되는 청년정책 종합지원센터다.

지하철 3,7호선 고속터미널역 지하에 위치한 연면적 556㎡ 규모의 서초 오랑은 상담실, 공유부엌, 회의실, 세미나실 등으로 구성되어 오는 7월 말 개관을 앞두고 있다.

서울시 청년기본조례를 바탕으로 서초 오랑 센터가 청년들을 위해 해야 하는 것은 종합상담지원, 정보집적 및 전달, 사회적관계망회복, 지역특화사업 등이 있다.

서초 오랑 운영위원회는 김 의원을 포함하여 노무사, 청년대표, 관계 공무원, 청년정책 관계자 등 각 분야를 대표하는 전문가들로 이뤄졌다. 이날 위원들은 청년들에게 도움의 손길을 펼치며 청년 센터 발전을 위해 예산, 운영에 관한 사항, 발전 방향 등을 논의하는 시간 등을 가졌다.

이에 앞서 서울특별시의회 청년발전 특별위원회에서 활동 중인 김 의원은 지난 5월 광진 오랑 등 서울시는 물론 서초지역 청년문제를 실질적으로 해결하고자 관련 시설물을 살펴보고 애로사항을 청취하였다.

특히, 김 의원은 서초구 지역 청년들을 위한 공간인 서초 오랑 신설을 위해 직접 예산을 확보하여 서울시의회 전반기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과 후반기 기획경제위원회에서도 활동하면서도 조성부지 현장방문과 적극적인 지원 등 많은 노력을 해왔다.

김 의원은 “다른 청년센터들은 접근성이 좋지 않은 경우가 많은데 우리 서초 오랑은 청년들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7호선 고속터미널역에 조성함으로써 청년들이 보다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며 “청년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해주고 청년 당사자들과 실질적으로 소통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청년들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희망을 만들기 위해 현장중심의 서초 오랑 운영위원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