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불광2동, 2021년 '제3회 주민총회' 성료
상태바
은평구 불광2동, 2021년 '제3회 주민총회' 성료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1.07.21 0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포커스신문] 은평구 불광2동 주민자치회는 코로나19 거리두기 4단계 시행에 따라 지난 17일 유튜브를 이용한 온라인 비대면 주민총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특히 코로나19로 지친 주민들에게 작은 위안을 주고자 드라이브스루 방식의 주민총회를 기획하여 자동차극장을 병행・추진하였으나 갑작스런 수도권 거리두기 4단계 시행에 따라 아쉽게도 유튜브를 통해 진행하였다.

2022년도 불광2동 마을의제는 총 82건이 발굴하여 부서 검토를 거쳐 주민세 의제 4건, 시참여예산 의제 4건, 구참여예산 의제 6건으로 총 14건이 상정되었다. 지난 6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주민 사전투표를 진행하였고 총 366명이 참여하였다.

또 분과별 사업활성화 추진에 따라 교육문화분과, 자치활성화분과, 참여기획분과, 환경안전분과, 복지후생분과에서 분과위원들이 직접 분과별 마을의제를 주민들에게 설명하고 투표를 독려하고 마을의제 소개영상도 제작하였다. 선정된 의제는 ▲밝은 동네 만들기 ▲통학로 대형 파라솔 설치 ▲가족 요리 교실 ▲우리마을 목공예 ▲재래식 간장 담그기 ▲향림마을 건강워킹학교 등 총 14개의 마을의제가 선정되었고 2022년에 추진할 예정이다.

이한웅 주민자치회 회장은 “이번 주민총회를 통해 많은 주민이 마을의제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투표에 참여하여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주민자치회는 주민들의 목소리를 귀담아듣고 소통하며 선정된 의제들을 충실히 수행해 나아가겠다”고 전했다.

김소영 불광2동장은 “코로나와 무더위에 굴하지 않고 내년도 사업을 결정하고자 유튜브 주민총회에 자리를 함께하신 불광2동 주민들과 오늘 행사를 열심히 준비해주신 주민자치회에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참여를 독려하고 소통의 장을 자주 마련하여 주민이 화합하는 불광2동이 되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