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중년 인생2막 지원'…영등포구, 중장년 일자리희망플랫폼 개관
상태바
'신중년 인생2막 지원'…영등포구, 중장년 일자리희망플랫폼 개관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1.07.19 1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장년 일자리희망플랫폼(영등포구제공)© 뉴스1


[서울포커스신문]  (서울=뉴스1) 김진희 기자 = 서울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는 '신중년'의 의미있는 인생 2막을 지원하기 위한 거점공간으로 '중장년 일자리희망플랫폼'을 조성해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구는 지난 2018년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와 '은퇴자 사무실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주민설명회를 거쳐, 대림3동에 위치한 YDP미래평생학습관 내 해당 시설을 마련했다.

앞으로 이곳에서 중장년 구민의 교육부터 일자리까지로의 연계를 위한 다양한 지원을 이어 나갈 방침이다.

중장년 일자리희망플랫폼은 Δ청춘R스타트업존(1인 사무공간) Δ다목적 협업공간 Δ중장년 역량강화 프로그램실 Δ일자리상담실 및 휴게라운지로 구성됐다.

청춘R스타트업존에는 공유오피스 개념의 1인 사무공간이 마련됐다. 입주자에게는 개인 사무용 책상과 데스크톱 PC, 개인 사물함, 공용 사무기기가 제공될 뿐만 아니라 사업자 등록을 위한 주소지도 지원된다.

창업, 사회공헌활동 등 새 출발을 준비하는 중장년들의 부담을 크게 덜어줄 것으로 구는 내다봤다.

입주자격은 해당 공간을 활용하여 사회공헌활동 및 창업·창직 등 일자리 관련 사업 계획이 있는 영등포구 중장년층(만 40~64세)으로, 이달 23일까지 입주자를 모집한다.

입주모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영등포구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의 공고문을 확인하거나 영등포구청 일자리경제과로 문의하면 된다.

이 밖에도 구는 중장년 일자리희망플랫폼을 통해 다양한 창직 아카데미 와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해 중장년 세대가 변화하는 시대에 자신만의 강점과 역량을 재개발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중장년 일자리희망플랫폼이 4060 신중년 세대 구민 모두의 뜻과 가치를 나눌 수 있는 열린 커뮤니티의 장으로 애용되길 바란다"며 "중장년의 풍부한 경험과 역량이 지역사회의 중요한 밑거름으로 재탄생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